본문으로 바로가기

<십년삼월삼십일> 등장인물 줄거리 간단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20. 5. 30. 00:37

<십년삼월삼십일>은 현대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 중드인데요. <특공황비 초교전>의 두효와 <청구호전설>의 고력나찰(구리나자)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중국에서는 작년 9월정도에 방영한 작품으로 총 39부작입니다. 두 주인공이 정말정말 멋지고 예쁘게 나와서 비주얼면에서 칭찬이 자자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5월 29일부터 매주 금토 밤11시에 채널 위라이크에서 방영중입니다. 중드팬들에게는 위라이크 채널이 좀 낮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개국한지는 1년정도된 채널이고 중국드라마는 <상견니><용왕직전연상니>등을 방영했었습니다. 웨이브 라이브채널도 있습니다.

 

중드 십년삼월삼십일 등장인물 줄거리

십년삼월삼십일은 주인공 커플외에도 두쌍의 커플이 더 출연하는데요. 드라마는 세 커플들의 이야기로 채워집니다. 치열한 현대사회속에서 살아가는 여섯명의 남여가 오해하고 헤어졌다가 다시 사랑하고 다시 싸우면서 사랑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입니다. 

 

세 커플들의 만남과 이야기가 다 다르기 때문에 한 커플의 이야기에만 치중하지 않고 다양한 로맨스 줄거리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보셨던 분들중에는 호불호가 조금 있지만 두효와 구리나자의 비주얼만큼은 극강이라는 평가가 많은 작품입니다. 그럼 세 커플들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십년삼월삼십일 등장인물 줄거리

근연(왼쪽) / 원래(오른쪽) 커플 (배우 두효 / 구리나자)

근연은 일본으로 건너가 사업에 성공한 관광회사 CEO이고 원래도 관광업계에서는 알아주는 회사인 비도공사에서 인정받는 제품담당 책임자입니다. 사실 근연과 원래는 10년전 대학교때 사귀던 연인사이였습니다. 하지만 서로에게 오해가 생겨 헤어지게 되었지요.

 

그 후 근연은 일본으로 건너가 성공하지만 원래를 잊지못하고 높은 연봉을 뿌리치고 다시 중국으로 돌아오기로 결심합니다. 그것도 원래가 근무하고 있는 비도공사의 최고책임자로 말이죠. 그리고 10년만에 재회한 둘은 복잡한 감정에 휩싸이게 됩니다.

 

십년삼월삼십일 등장인물 줄거리

조승지(왼쪽) / 심쌍쌍(오른쪽) 커플 (배우 서정계 / 송연비)

조승지는 대학교때부터 원래를 짝사랑해오던 인물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한 후 변호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10년이 지났는데요 승지는 여전히 원래를 좋아하는 마음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승지의 변호사 사무실에 쌍쌍이 신입변호사로 입사하게 되는데요. 

 

사실 승지와 쌍쌍은 이전부터 우연치않게 여러번 마주치게 되고 그럴때마다 보여주는 승지의 모습을 쌍쌍은 마음에 들어합니다. 10년동안 한여자만 짝사랑해온 승지. 그리고 그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쌍쌍. 점점 사랑스러운 커플로 발전합니다.

 

십년삼월삼십일 등장인물 줄거리

서신이(왼쪽) / 정앙(오른쪽) 커플 (배우 왕자윤 / 김택호)

참고로 등장인물 여섯명중에 쌍쌍을 제외한 다섯명은 모두 대학교 동기로 엄청 친했던 사이들입니다. 신이는 원래와 아주아주 친했던 사이지만 오해로 인해 조금 서먹서먹해진 상태입니다. 집안 사정이 어렵지만 좌절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 광고회사에서 인정받는 프로젝트 매니저가 됩니다. 지금은 고즈푸라는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정앙은 금수저집안에서 태어나 남부러울 것 없이 풍족하게 자란 인물입니다. 대학교때부터 원래를 두고 근연과 승지사이에 불꽃이 일면 항상 정앙이 나서서 분위기를 전환시키곤 했습니다. 대학교때부터 신이를 보자마자 첫눈에 반해 줄곧 짝사랑을 해왔습니다. 신이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어디서든 달려와 도와줍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는 프로게이머가 되었습니다.

 

십년삼월삼십일 등장인물 줄거리

 

 

십년삼월삼십일은 방영당시에도 화제가 되었던 로맨스 현대물 드라마로 특히 주인공들의 빼어난 미모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중심인물들을 둘러싼 주변인물들이 답이 없는 캐릭터들이 많아 이부분이 답답했다는 분들도 있었지만 전반적인 평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초반부는 근연과 원래커플이 중심이 되지만 후반부로 가면 나머지 커플들의 이야기도 분량이 점점 늘어납니다. 현대 로맨스 중드를 좋아하시면 한번 감상해보셔도 좋을 작품인 것 같습니다.

 

현재 십년삼월삼십일은 5월 29일부터 채널 위라이크에서 방영하고 있고 KT 올레는 165번, SK Btv는 112번, 스카이라이프 84번, 티브로드 135번이고 웨이브에 라이브채널도 있습니다. (다만 LG 유플러스쪽은 아직 채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