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월드 온 파이어>는 영국 BBC에서 제작한 2차세계대전을 소재로한 전쟁드라마입니다. 현재 시즌1만 나온 상태이고 총 7부작입니다. 국내에서는 채널A에서 송년특선으로 방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 사이트 평점은 IMDb 7.0점, 로튼토마토 미터 92%를 받고 있고 메타크리틱에는 아직 등록되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영국의 공영방송인 BBC에서 제작한만큼 어느정도의 완성도는 보장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월드 온 파이어는 지금까지 전쟁드라마와는 조금 다르게 영국, 프랑스, 폴란드, 독일, 미국의 평범한 사람들이 겪은 시각에서 전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월드 온 파이어> 간략한 기본 줄거리 소개


  1939년, 다시 피어오르기 시작하는 전쟁의 기운이 유럽을 덥칠 무렵, 영국 귀족집안 출신의 청년 해리와 평민집안 출신이자 공장에서 일하는 로이스는 사랑에 빠집니다. 하지만 얼마안가 집안의 반대에 부딪히게 되고 둘의 사이는 순탄하지 않습니다.

  귀족집안 출신이라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은 해리는 여러개의 외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했고 이 덕분에 영국에서 폴란드로 외교관이 되어 떠납니다. 로이스는 안타깝지만 해리를 기다리며 폴란드에서 보내는 편지를 기다릴 뿐입니다.

  한편 폴란드에 도착해 하숙집을 구한 해리는 하숙집 딸 카시아와 점점 가까워지게 됩니다. 카시아와 아주 가까운 사이가 된 해리. 하지만 유럽의 상황은 점점 극으로 치닫고 결국 독일군이 전차부대를 앞세워 폴란드를 침공하게 됩니다. 폴란드군은 강력한 독일군앞에 파죽지세로 밀리게 되고 해리가 있던 바르샤바 시내까지 독일군의 포탄이 떨어지는데....



  월드 온 파이어는 영국인인 해리와 로이스 외에도 미국, 프랑스, 폴란드 출신의 등장인물들이 계속 등장하면서 서로가 스토리상으로 엮이며 진행됩니다. 보통 2차대전을 주제로한 작품들이 미국이나 영국이 중심이었는데 폴란드나 프랑스, 심지어 독일인의 시각까지 다양한 면을 보여줍니다. 기존보다는 새롭고 심도있는 접근인 것 같습니다.

  드라마는 세인물들 사이의 멜로로 시작하지만 점점 다양한 계층의 인물들의 이야기가 전개되고 전쟁의 액션부분도 조화롭게 가미되면서 상당히 풍부하고 잘 짜여진 스토리 진행을 보여줍니다.

  상당히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며 좋은 반응을 얻은만큼 월드 온 파이어는 시즌2 제작이 확정되었습니다. 다만 시즌1의 제작기간이 2년정도였던 것을 감안하면 시즌2는 2022년에나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