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친애적 열애적>은 2019년 7월에 방영된 중국드라마로 현지에서 상당히 큰 인기를 누리며 하반기 인기드라마에 등극했습니다. <환락송>, <향밀침침신여상>으로 이미 국내 중드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양쯔와 <하신>의 이현(리시엔)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특히 이현(리시엔)은 이번 작품으로 입지를 더 확실히 한것 같습니다.

  친애적 열애적의 원작은 <밀즙돈우어>라는 소설입니다. 참고로 밀즙돈우어는 꿀에 절인 오징어란 뜻으로 드라마속에서 여주인공의 별명입니다. 이를 사랑하는 자기야~라는 의미의 친애적 열애적으로 바꾸어 드라마화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영화전문 채널인 엠플렉스에서 방영중이고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도 다시보기 서비스 중입니다. 


향밀침침신여상(香蜜沉沉烬如霜) 기본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넷플릭스 중드 <하신 河神> 기본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친애적 열애적> 기본 줄거리 간단소개


  CTF라는 해킹게임의 프로선수였던 한샹옌. 잘나가던 시기에 은퇴를 결심하고 지금은 K&K라는 프로팀을 이끌며 열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냉정한 성격에 하루 종일 우승만 생각하는 그이지만 항상 일이 생각한데로 풀리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한편 다른 곳에는 통니엔이라는 소녀가 있습니다. 머리도 좋고 공부밖에 모르는 순진하고 귀여운 그녀는 공부를 너무 잘해서 20살인데 벌써 대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컴퓨터 보안과 관련된 수업도 듣고 있어서 해킹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또 온라인상에서는 팔로워수와 조회수가 엄청난 인터넷가수라는 재밌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날 통니엔은 사촌동생의 부탁으로 피씨방에서 일을 봐주게 됩니다. 그리고 우연히 통니엔이 일하는 피씨방에 게임을 하러온 한샹옌. 통니엔은 한샹옌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고 계속 몰래 훔쳐보게 되는데... 과연 10살차이의 통니엔과 한샹옌의 사랑은 이루질수 있을까요?



<친애적 열애적> 등장인물 간단 소개


한샹옌 역 배우 이현(리시엔)


  CTF(Capture The Flag)라는 해킹과 방어를 하는 게임의 전직 프로게이머이자 K&K이라는 프로팀을 운영하는 대표입니다. 프로게이머 시절에는 팀SOLO라는 곳에서 활동했었습니다. 원래는 노르웨이에서 태어났지만 중국국적을 선택하고 상해로 옵니다. 게임에 애정이 높고 팀원들을 자기 사람처럼 돌보고 아낍니다. 팀원들도 그를 믿고 의지합니다. 하지만 대표이기 때문에 때로는 팀원들을 다그치기도 하고 엄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통니엔 역 배우 양쯔


  공부를 너무 잘해서 15살에 대학에 입학하고 20살에 대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노래를 불러서 많은 팔로워수와 조회수를 올리기도 SNS스타이기도 합니다. 우연히 마주치게 된 한샹옌에게 첫눈에 반해서 주변을 이리저리 서성이며 관심을 끌어보려고도 하고 폰번호를 알아내려고 하는 귀여운 행동을 합니다. 한샹옌과는 딱 10살 차이가 납니다.



후도우난 역 배우 진수


  통니옌의 사촌동생. 장난꾸러기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사촌동생의 부탁으로 통니옌이 피씨방 일을 하면서 한샹옌과 만나게 됩니다. 통니옌이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자 옆에서 번호를 따거나 뭐하는 사람인지 알아보려고 한상옌 근처를 기웃거리며 도와주려고 노력합니다. 



APPLEDOG, 예정 역 배우 옥진아


  팀SOLO에서 활동하던 프로게이머로 현재는 팀SP를 이끌고 있습니다. 팀SP는 한샹옌이 이끄는 K&K와고 경쟁관계에 있습니다.



우바이 역 배우 호일천


  한샹옌의 사촌동생이자 K&K팀의 에이스, 중국내에서도 랭킹 1위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야야 역 배우 강기요


  통니옌의 룸메이트이자 베프. 예전에 팀SOLO를 좋아하던 팬입니다. 공부도 엄청 잘하는 소녀입니다.



  <친애적 열애적>은 중국에서도 화제가 되며 많은 인기를 누린 드라마입니다. 로맨스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재밌게 보실만한 중국드라마입니다. 남자주인공 이현은 이번 작품으로 상당히 높은 인지도를 얻었다고 합니다. 또 치아문단순적소미호의 주연이었던 호일천도 한샹옌의 사촌동생으로 출연합니다. 

  인기작이다보니 최근작인데도 국내에 빠르게 들어왔는데요.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 다시보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