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봉준호 감독이 영화 <기생충>으로 해외 영화판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봉준호 감독의 이전 작품의 설국열차의 드라마판인 <스노우피어서>의 방영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방영일정은 2020년 5월 31일 오후 9시로 결정되었습니다. 

  아마 국내에서도 큰 화제가 될 드라마이기 때문에 국내방영도 비슷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드 스노우피어서는 영화 설국열차를 바탕으로 제작되고 제작은 이미 2016년 11월에 발표를 했습니다. 연출은 <닥터 스트레인지>를 연출한 스콧 데릭슨 감독이 맡았고 제니퍼 코넬리, 데이비드 디그스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판에서 나온 배우들은 출연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미드 스노우피어서는 봉준호 감독과 박찬욱 감독 그리고 영화 설국열차에 참여했던 이태훈, 최두호 프로듀서도 직접 프로듀서로 참여했다고 합니다. IMDb의 제작진 리스트를 보면 위 4명의 이름이 다른 해외 스탭들 사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창 봉준호 감독이 해외 시상식에서 유명세를 타는 지금 방영일정을 발표하기에는 아주 절묘한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재밌는 점은 아직 시즌1이 방영도 되지 않은 상태인데 이미 시즌2의 제작계획도 구체적으로 잡혔다는 것입니다. 시즌2는 아마도 2021년에 방영될 것 같고 IMDb의 소개페이지에도 시즌2 페이지가 이미 생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가 드라마화된 시점인데요. 영화 기생충도 미국의 유명 케이블 채녈인 HBO에서 판권을 구입했다고 합니다. 아마 추후에 기생충의 미드판도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드 스노우피어서의 예고편 영상을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