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간단소개와 평점들 정리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20. 8. 11. 14:19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는 7월 2일에 공개된 신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장르는 초자연, 퇴마 스타일을 한 틴에이지 판타지입니다. 원래는 장편영화로 기획되었다가 분량을 늘려 드라마로 나왔다고 합니다. 시즌1의 분량은 10부작입니다. 현재 시즌2 소식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워리어 넌은 악마와 싸우는 수녀들의 비밀결사대에 관한 이야기로 원작 코믹스도 있습니다. 덕분에 해외에서는 공개와 동시에 상당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평가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일단 워리어 넌의 기본 시놉시스와 2020년 8월 11일 기준 각 평점 사이트의 점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워리어 넌 신의 뜻대로> 기본 줄거리

십자검 결사단. 수녀들로 구성된 이 비밀스러운 단체는 천년이 넘는 세월동안 희생과 믿음으로 악마들에 맞써 싸워왔습니다. 아주 먼 옛날 용감한 여전사 아레알라가 전투중에 최후를 맞이하지만 그 순간 천사가 내려와 헤일로라는 성물을 몸에 심어주어 그녀를 되살려 줍니다. 그 사건이 있은 후 헤일로를 지닌 여전사를 중심으로 심자검 결사단은 세대를 이러가며 악에 대항해 왔습니다.

 

한편 주인공 소녀 에이바는 어렸을 때 교통사고를 당해 부모님을 잃었고 자신도 전신마비가 되어 평생을 누워있어야 했던 기구한 운명을 가졌습니다. 일곱살부터 19살이 될때까지 긴 세월을 병원에만 누워있어야 했던 에일리. 슬프게도 그녀는 19살이 되던 해에 죽음을 맞이하고 맙니다.

 

그런데 그녀의 차가운 몸이 성당에 옮겨졌을 무렵.악마의 무리가 성당에 들이닥치고 이에 대항하던 십자검 수녀회의 리더였던 셰넌이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헤일로를 보호해야했던 이들은 옆에 있던 에이바의 시신에 헤일로를 숨겼고 이 때문에 에이바가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게 되는데....

 

워리어 넌 원작코믹스

<워리어 신의 뜻대로> 각 사이트 평점 정리

 

IMDb 6.9점 (15,000명 평가)

로튼토마토 점수 70%

로튼토마토 유저 평가 76%

메타스코어 평점 62점

메타스코어 유저 평점 7.5점

왓챠 3.2점 (5점만점)

 

전반적으로 평가가 아주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대체적으로 준수한 편입니다. 틴에이져 히어로물에 액션, 판타지, 초자연적 요소등 인기가 많을 만한 것들은 다 넣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80점이상의 고평점을 받지는 못했는데요. 

 

 

감상을 하셨던 분들이 대부분 초중반 스토리 진행이 특이점이 없이 지루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독특한 배경을 가진 히어로물에 틴에이지 요소까지 더해지다보니 초반에 설정을 공고히하는데 분량을 많이 소비한 것 같습니다.

 

시청자들은 아무래도 빨리 본론으로 들어가 악마들과 본격적으로 싸우기를 원하는데 다시 살아난 에이바의 방황과 자신의 임무를 깨우처가는 과정이 생각보다는 조금 긴 편입니다. 초반에 설정 다지기에 분량을 많이 소비하는 것은 히어로물에서 흔히 보이는 과정이니 아직 섣부른 판단을 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다만 소재자체는 상당히 흥미로운 소재이기 때문에 시즌2에서부터 본격적인 재미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슷한 소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래도 감상해볼만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시즌2부터는 워리어 넌의 진정한 평가들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헤일로는 천사들을 그릴 때 흔히들 머리위에 동그란 링이 있지요? 이 링을 헤일로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