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행복촉수가급>은 2020년 5월부터 중국에서 방영된 현대물 로맨스드라마인데요.. 제목의 뜻은 <행복은 손을 뻗으면 닿는다> 입니다. 처음에는 <애정고급정제 愛情高級定制>라는 제목이었다가 행복촉수가급으로 결정되었고 총 48부작 분량입니다.

 

<결애>,<상은>등으로 유명한 황징위, 서구적인 외모의 인기 여배우 적려열파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원작은 <연애재시정경사 戀愛才是正經事>라는 소설을 각색했다고 합니다. 중국 평점사이트인 또우반의 점수는 현재 5.3점입니다. 그럼 행복촉수가급의 기본줄거리와 등장인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행복촉수가급> 기분줄거리 간단 소개

여주인공 주방은 이제 곧 사랑하는사람과 행복한 결혼식을 올릴 신부입니다. 한창 결혼준비를 하며 미리 웨딩화보 촬영을 하고 있던 주방은 신랑이 될 남자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결국 주방은 웨딩드레스를 입은 채 촬영현장에서 뛰쳐나와 버립니다. 

 

한편 촬영현장 근처의 해안도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가던 남주인공 송름은 웨딩드레스를 입은 주방과 교통사고가 나고 마는데요. 송름은 허겁지겁 뛰쳐나오느라 지갑과 핸트폰을 챙기지 못한 주방을 이래저래 챙겨주고 이렇게 운명적인 첫만남을 가지게 됩니다.

 

두사람은 그 후 아무일 없이 헤어졌지만 의상디자이너였던 주방은 약혼자가 저질러놓은 사건때문에 소송에 휘말립니다. 그리고 소송의 또다른 당사자였던 엘리트 사업자 송름과 다시 재회하게 되는데....

 

<행복촉수가급> 등장인물 간단 소개

송름 역 배우 황징위

잘나가는 기업인 만풍그룹의 회장. 어려서 차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여동생과 함께 할머니 손에서 자랐습니다. 어려운 형편을 이겨내고 자신의 힘으로 성공한 엘리트 사업가입니다. 유일한 취미는 오토바이를 타는 것입니다. 성공한 사업가 답게 철두철미하고 냉철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방과는 안좋은 일로 엮이게 되지만 그녀의 당당한 모습에 점점 빠져들게 됩니다.

 

주방 역 배우 적려열파

무명의 디자이너이지만 자신의 브랜드를 런칭하는 게 꿈인 당찬여인. 솔직하고 당당한 성격으로 일에 있어서는 프로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까지 약속한 전남친이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전남친이 벌려놓은 사고 때문에 송름과 소송에까지 휘말리게 됩니다. 송름과의 첫시작은 그리 순탄하지 않았지만 우여곡절을 겪어가면 송름과 가까워집니다.

 

진청 역 배우 장신위

주방의 일이라면 항상 자기일처럼 나서서 도와주는 주방의 베스트프랜드. 쥬얼리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호탕하고 의리있는 성격이지만 사랑에는 유통기한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사랑을 겪으면서 자신이 진짜로 원하던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좌우림 역 배우 역대천

만풍그룹에 갓 입사한 신입사원. 진청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착실하고 반듯한 성격으로 어려움이 닥쳐도 항상 꿋꿋하게 정면으로 이겨내는 성격입니다. 좋아하는 진청에게 자신이 해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아낌없이 주려고 합니다.

 

 

<행복촉수가급>은 중국드라마 전문 케이블인 채널차이나에서 정식방영이 결정되었습니다. 방영일정은 9월 8일부터 평일 밤11시에 방영됩니다. 또 방영이후에는 네이버시리즈 혹은 웨이브에서도 감상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물 로맨스 드라마치고는 48부작으로 조금 긴 편이지만 두 미남미녀 배우의 케미를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구요. 그 외에 서브 커플들을 보는 재미도 기대해볼만 작품입니다. 반응이 아주 좋았던 작품은 아니지만 달달한 현대물을 좋아하신다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