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드라마<대송북두사>는 월관의 동명 인기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고전 수사 미스테리 드라마입니다. 현지에서는 2019년 3월에 방영된 작품이고 3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랑야방>, <아지희환니>에 출연했던 장우검과 서가, 대로와, 황찬찬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대송북두사>는 주인공들이 초능력을 쓰거나 환영이나 모습을 바꾸는 환술이 등장하는 판타지적인 요소가 가미된 수사물입니다. 드라마 극초반에 요괴가 등장하지만 퇴마물의 성격은 크지 않습니다. 음모를 파헤처가는 수사물을 좋아하시는 중드팬이 좋아하실만한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대송북두사>는 국내에서는 중국드라마 채널인 아시아UHD에서 12월4일부터 방영예정입니다. 아시아UHD는 아시아N의 프리미엄 채널이기 때문에 아마도 추후에 아시아N 채널에서도 방영 및 다시보기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대송북두사>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황제의 명령에 의해 조직된 비밀조직 북두사. 이들은 각자 신비한 능력을 가진 인물들로 구성된 특별조직으로 해결이 쉽지 않거나 기이한 사건을 추적하고 해결해왔습니다. 

  북두사 요원 무요광과 류수풍이 여느 때와 다름없이 사건을 쫓아 다니던 어느 날. 시내 한가운데에서  기이한 사건이 일어나고 북두사가 사건을 맡게 됩니다. 사건의 실마리를 하나하나 추적하던 중 환술을 사용하는 비범한 청년 태세를 만나게 되고 처음에는 오해하지만 결국 의기투합하며 북두사에 합류하게 됩니다.

  힘을 합쳐 같이 사건을 추적할 수록 무언가 더 큰 음모가 숨어있다는 것을 느끼는 북두사 일행. 거기다 태세의 출생의 비밀까지도 엮어있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북두사 일행들은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며 사건의 중심속으로 점점 뛰어들어가는데....



<대송북두사> 등장인물 소개



류수풍 역 배우 장우검


  북두사의 문곡성(文曲星). 문곡성은 북두칠성의 4번째 별이라고 합니다. 풍류를 즐기고 낭만을 좋아하는 인물. 미녀를 좋아해 예쁜여자라면 정신을 못차리기 때문에 동료 무요광에게 핀잔을 듣기도 합니다. 청각이 상당히 예민하고 주변을 살피는 능력이 좋습니다. 사람도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사자후를 발산하는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 뻔뻔한 성격덕분에 상대를 끌어내기 위해 미끼가 되어 연기하는 역할을 맡기도 합니다.



무요광 역 배우 대로와


  북두사의 요광성(瑶光星). 요광성은 북두칠성의 7번째 별이라고 합니다. 무요광은 매우 높은 수준의 무공을 지녀서 적들을 무력으로 무찌르는 역할을 합니다. 정의감와 의협심이 넘치는 순수한 여인으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몸에 지니는 봉을 가지고 싸우는데 왠만한 남자 3~4명도 거뜬히 상대합니다. 평소에도 힘과 무공이 높지만 분노가 극에 달하면 폭주하게 되는데 이때는 어머어마한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세 역 배우 서가


  북두사의 태세성. 태세성은 목성의 다른이름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북두사는 아니었지만 한 사건으로 인해 북두사 일행들과 마주치면서 우여곡절 끝에 북두사에 합류하게 됩니다. 환영을 만들어내는 환술과 연막을 터뜨려 몸을 숨기는 등의 잡기술에 능합니다. 또 신체에 숨겨진 신기한 비밀이 있는데 처음에는 숨기다가 결국 북두사 일행들에게 밝히고 같이 비밀의 근원을 밝히려고 합니다.



개양 역 배우 황찬찬


  북두사 개양성. 개양성은 북두칠성의 여섯번째 별이라고 합니다. 차분하고 논리적인 성격의 인물. 각종 기계장치와 특수무기등에 익숙합니다. 그래서 기계장치로된 비밀장소나 함정을 파악해 일행들의 길을 열어주는 등 기술적인 지원을 합니다. 또 무기로 각종 비밀기능들이 장비된 장갑을 사용해 전튜를 벌여야하는 상황에서도 같이 싸웁니다.



  <대송북두사>은 음모를 파헤처가는 스타일의 수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볼만한 드라마로 보입니다. 매 에피소드마다 독립된 사건을 해결하는 방식이 아닌 긴 사건 몇개를 추적해가는 스타일입니다. 또 초기에 요괴가 등장해서 퇴마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극초반을 제외하면 판타지 수사물이라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리 진행은 코믹이 적절히 포함되 무겁지 않은 분위기로 진행됩니다. 

  2019년 12월 4일부터 중드채널 아시아UHD에서 방영 및 다시보기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또 대부분 아시아UHD에서 방영된 작품은 아시아N에도 시간을 두고 방영되니 추후에 아시아엔 채널에서도 방영 및 다시보기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