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명월조아심>은 '왕야불요아'라는 만화를 각색한 로맨틱 코미디 고장극 중드입니다. 비슷한 장르의 드라마인 <쌍세총비>의 제작진이 참여한 작품이라고 하니 쌍세총비를 재밌게 보셨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일 것 같습니다. 분량은 36부작으로 적당한 편입니다.

  방일륜과 능미사가 주연을 맡았고 최면과 몽유병이라는 특이한 소재를 잘 엮어내서 중국에서도 12억뷰를 달성하며 좋은 반응을 얻은 작품입니다. 가볍게 볼만한 로맨틱 코미디 고장극을 원하셨던 분들에게 제격일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중국드라마 채널인 채널 칭에서 12월 28일 오전 10시부터 5회씩 연속방영될 예정입니다. 다시보기는 BTV, 엘지유플러스TV등의 IPTV(올레TV는 제외)를 이용하시거나 네이버 시리즈에서 단편구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중드 <명월조아심> 기본 줄거리 간단 소개


  석월과 북선 두 나라는 서로의 관계을 돈독히하기 위해 석월국의 공주 이명월과 북선국의 왕자 이겸을 결혼시켜 화친을 맺으려 합니다. 공주 명월이 북선국에 오는 날. 백성들은 인산인해를 이루며 아름다운 공주의 얼굴을 보기위해 몰려듭니다. 

  이 때 갑자기 자객들에 의해 공주행렬이 습격을 받게 되고 정체를 숨긴 왕자 이겸이 나타나 공주와 일행들을 구해줍니다.

  우여곡절 끝에 황궁에 도착한 공주. 사실 공주와 왕자 모두 원하는 결혼은 아니었고 화친을 위해 어쩔수 없이 응한 상태였습니다. 황궁에서 명월과 마주친 이겸은 쾌활하고 발랄한 명월이 마음에 들지 않고 둘은 티격태격 싸우기 시작하는데. 이와중에 명월은 자신의 특기인 최면술을 이겸에게 사용하게 되고 이겸은 명월의 능력을 이용해 어릴 적에 잃어버린 기억을 찾으려 하는데....



중드 <명월조아심> 등장인물 간단 소개



자왕 이겸 역 배우 방일륜


  북선국의 9왕야. 화친을 위해 석월국 공주 명월과 혼인을 하게 됩니다. 그다지 원하는 결혼은 아니었지만 왕자의 의무를 생각해 무덤덤하게 결혼을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황궁에서 직접 명월 공주를 만나자 그녀의 털털함과 쾌활함이 심히 마음에 안들기 시작합니다.

  마주칠 때마다 티격태격하지만 점점 메마른 성격 자신이 명월을 통해 밝고 행복해지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어릴 적에 화재사고를 겪은 이후 어린시절의 기억을 잃어버렸습니다.



이명월 역 배우 능미사


  석월국의 공주. 원하지는 않았지만 나라를 위해 북선국의 왕자 이겸과 결혼하게 됩니다. 북선국은 석월국과는 달리 에절과 규율이 복잡하고 엄격한데 자유롭고 쾌활한 성격인 명월에게는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게다가 자기의 이런면을 마음에 안들어하는 이겸이 마음에 안들긴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이겸과 부딪치면서 점점 그의 속모습과 내면을 알아가고 결국 이겸을 좋아하게 됩니다. 그녀는 최면을 걸 수 있는 비술을 가지고 있는데 처음에는 이겸을 자기말을 잘듣게 하려 사용하지만 이를 계기로 이겸을 도와 그의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갑니다.



능왕 이순 역 배우 장박함


  황재의 첫째 아들로 태자의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황제가 이겸을 신뢰를 받기 시작하자 위협을 느끼고 경계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이겸이 자신의 앞날을 가로막을 수 있다고 생각에 뒤에서 계략을 세우며 이겸을 공격합니다.



사공진 역 배우 동암뢰


  이겸의 친구. 이겸을 찾아와 명월이야기를 하며 놀릴 정도로 친한 사이지만 속깊고 지혜로운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월이 고민할 때 찾아와 이것저것 알려주기도 하고 또 이겸이 명월에게 심한 행동을 할 때 옆에서 지적해주기도 합니다. 



강악공주 역 배우 류혜가


  이겸의 누나. 명월과 마찬가지로 발랄하고 쾌활한 성격의 소유자. 명월이 처음 황궁에 들어온날 한눈에 자기랑 성격이 맞다고 여겨 친구로 지내기로 합니다. 



교혜심 역 배우 주자형


  높은 귀족집안의 자제로 어려서부터 이겸을 좋아한 인물. 교씨 가문의 외동딸입니다. 이겸과 결혼하고 싶어하지만 황제가 이겸과 명월의 결혼을 추진하자 슬픔에 빠지고 질투하기 시작합니다. 



운사 역 배우 예한진


  명월의 고국인 석월국에서 온 장수. 명월을 좋아하지만 명월이 이겸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중국드라마 <명월조아심>의 뜻은 '밝은 달이 내 마음을 비춘다.' 인데요. 밝은 달(명월)이 여주인공의 이름이기도 해서 명월이 내 마음을 비춘다는 의미도 됩니다. 

  쌍세총비의 제작진이 참여했고 반응도 상당히 좋았던 드라마이기 때문에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기대하고 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국내 정식 방영은 12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채널칭에서 5회 연속 방영 예정입니다. 채널칭이 방영되는 BTV와 엘지 유플러스티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올레티비의 경우는 채널칭이 안나옵니다.) 그 외에 네이버 시리즈에서 단편구매로 감상하실 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추후 웨이브 같은 정액제 사이트에 올라오는 것을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청에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쌍세총비 双世宠妃>등장인물 기본줄거리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