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인심계> 궁중암투 중국드라마 (임심여, 양멱)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12. 31. 14:55

  중국드라마 <미인심계>는 2010년 작품으로 현지 방영당시 시청률 1위를 달성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은 궁중암투물 중드입니다. 국내에서도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었고 궁중암투 장르하면 손꼽히는 작품중에 하나입니다. 각본은 인기와 논란을 함께 몰고다니는 우정작가의 작품입니다. 연출이나 화면이 훌륭하지는 않지만 감상하는 내내 휘몰아치는 긴장감 덕분에 이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재밌게 감상할만한 드라마입니다. 총 40부작입니다.

  국내에서는 중화티비에서 방영했고 정액제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는 웨이브와 왓챠플레이에 올라와있습니다. 티빙과 넷플릭스에는 올라오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때 다시 확인하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드 <미인심계>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때는 한나라를 건국한 유방의 아내이자 중국의 3대 악녀중 하나로 불리우는 여태후가 집권하던 시기. 후궁암투에 의해 가족을 희생당한 주인공 두운석은 어려움을 겪으며 우여곡절 끝에 외삼촌 집에 의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외삼촌 집에서도 환영받지는 못하고 구박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어느 날 궁녀를 모집한다는 소식에 힘든 생활과 구박을 벗어나기 위해 궁으로 향하는 두운석. 그녀는 궁녀가 되지만 궁안의 암투는 상상이상으로 잔혹하고 살벌합니다. 그럼에도 지혜롭게 위기를 헤쳐나가던 두운석을 눈여겨본 여태후는 자신의 아들의 앞날을 방해할 수도 있는 유항을 감시하는 첩자로 두운석을 보내게 됩니다.

  비록 첩자로서 유항과 만났지만 두운석은 유항을 옆에서 보면서 점점 마음에 두게 되고 둘은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유항의 뛰어난 지혜와 성품을 알아본 두운석은 유항을 황제로 즉위시키기 위해 돕기시작하는데....



중드 <미인심계> 등장인물 간단 소개



두운석/두의방 역 배우 임심여


  본명은 두운석. 이후에 여태후에 의해 두의방이라는 이름을 쓰게됩니다. 어머니는 궁녀로 유항의 유모였습니다. 하지만 유항을 경계한 여태후 때문에 어머니가 희생되게 됩니다. 이 후 두운석은 외삼촌집에서 구박을 받으며 자라지만 온화한 마음과 지혜를 잃지 않고 의젓한 여성으로 자라납니다.

  궁녀가 되어 입궁한 후 여태후의 계략에 의해 유항을 감시하는 첩자로 보내지지만 오히려 유향의 성품과 능력에 반해 유향이 황제에 즉위하도록 돕습니다.



한문제 유항 역 배우 진건봉


  한나라를 건국한 유방과 박태후 사이에서 태어난 황자. 하지만 권력을 잡은 여태후는 후에 유항이 황제가 될까 크게 경계하고 결국 궁중암투에 주변사람들이 희생됩니다. 이 후 궁을 떠나 제후국의 왕으로 지냅니다. 하지만 여전히 여태후의 위험이 강하기 때문에 목숨을 건지기 위해 본래 성품과는 다르게 행동합니다.

  여태후가 보내는 여자들은 항상 경계하고 조심하지만 두의방과는 사랑에 빠지고 그녀를 신뢰하게 됩니다. 후에 한나라의 5대 황제가 되는 인물.



섭신아 역 배우 왕려곤


  주인공 두운석과 기고한 운명으로 얽히는 인물. 두운석과 의자매입니다. 두운석의 모녀가 목숨을 건지기 위해 피신하다가 만나게 된 농가의 딸입니다. 두운석의 모녀를 도와주다가 그들을 따라온 자객에 의해 부모님을 잃습니다. 이후 두운석과 동행하게 되지만 오해와 기고한 운명이 둘의 사이를 갈라놓습니다.



여태후 역 배우 대춘영


  중국의 3대 악녀중 하나라 불릴정도로 악명이 높은 인물. 남편인 유방이 죽은 후 자신의 아들 유영이 황제가 되지만 마음이 여리고 착한 아들 때문에 자신의 자리가 위태로워질까 매일 근심하며 지냅니다. 특히 황자인 유항을 크게 경계하면서 그를 없애기 위해 여러가지 수단을 동원하기도 합니다.



한혜제 유영 역 배우 라진 


  여태후의 아들이자 아버지 유방에 이어 한나라 2대 황제가 된 인물. 잔혹한 어머니 어태후와는 달리 마음이 여려 여태후가 벌인 잔혹한 일들로 마음의 고통을 받습니다. 



막설연 역 배우 양멱


  두의방의 시녀. 첩자로 떠나는 두의방과 동행하게 되어 유방이 왕으로 있는 대나라로 떠납니다. 두의방과 우여곡절을 겪으며 끝까지 의방을 도와줍니다. 참고로 배우 양멱은 이 역할로 인해 후에 드라마<궁쇄심옥>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면서 인기여배우가 되는 발판이 되었다고 합니다. 



  중드 <미인심계>는 지금 기준으로 보면 어설픈 CG와 장면이 많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1인 2역 심지어 1인 4역을 하는 배우도 있어 처음에는 좀 당황스럽기도 한데요. (임심여는 두의방과 두의방 어머니 역을 합니다.

  이런 허술해보이는 부분이 있음에도 스토리 자체는 상당히 재밌고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입니다. 당시 인기로 인해 출연진들의 인기가 급상승했고 작가인 우정도 중국드라마 업계에서 상당한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막설연 역을 맡은 양멱은 이후 궁쇄심옥의 주인공이 되며 대스타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한 작품입니다. 궁중암투물을 좋아하신다면 감상해보셔도 좋을 작품같습니다. 

  참고로 <미인심계>의 뜻은 '미인의 마음속에 품은 계략이라는 의미'입니다. 다시보기는 현재 웨이브와 왓챠플레이에 올라와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