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몽회 : 한여름 밤의 꿈>은 청나라 강희제 시대로 타임슬립을 한 여주인공이 황실에서 겪는 파란만장한 이야기들과 로맨스를 그린 고장극 중국드라마입니다. 중드를 자주 보시는 분들에게는 꽤 낮익은 스토리인데요. 타임슬립물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보보경심 ,궁쇄심옥을 떠올릴만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몽회>는 보보경심의 제작사인 '당인'에서 제작을 했기 때문에 보보경심을 좋아하셨던 분들에게는 더욱 기대를 해볼만한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보보경심은 4황자, 궁쇄심옥은 8황자가 중심이라면 몽회는 13황자가 중심이 되는 이야기입니다. 청나라 배경의 드라마는 변발 때문에 호불호가 조금 있는데요. 이런 변발에서조차 빛나는 왕안우의 외모도 상당히 화제가 된 드라마입니다. 총 40부작입니다.

  국내 방영은 중국드라마 채널인 채널차이나에서 2월 4일부터 방영예정이고 네이버시리즈에서도 VOD 다시보기 서비스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몽회 : 한여름 밤의 꿈>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훌륭한 건축설계사를 꿈꾸머 건축사무소에서 인턴으로 일하는 씩씩한 여인 서장미. 그녀는 특히 자금성을 좋아하는데 넓은 자금성을 자기 손바닥 보듯이 자세히 알고있을 정도입니다. 어느 날 자료를 찾으러 자금성을 들린 서장미는 그렇게 잘 알던 곳에서 길을 잃게 되고 이상한 경험을 합니다. 

  그날 이후부터 자신의 방에서 청나라 복장과 변발을 한 남자가 나타나고 처음에는 귀신인 줄 알고 놀라지만 점점 이 독특한 분위기의 남자 대화를 하며 점점 친해지게 됩니다. 서장미는 이 남자가 강희제 시기 13황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계속 엮이게 되면서 사랑의 감정이 싹트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둘 사이에는 300년이라는 시간의 벽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같은 현실에서 존재하고 싶은 서장미의 간절한 마음이 이루어졌는지 갑자기 그녀가 300년 전으로 천월을 하게 되는데...


 


  <몽회 : 한여름 밤의 꿈> 등장인물 간단 소개



서장미 / 명미 역 배우 이란적


  현대에서는 설계사를 꿈꾸는 인턴직원입니다. 직장에서는 구박을 받을 때도 있지만 씩씩하게 이겨내면서 고군분투하는 밝고 긍정적인 여인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이상한 일을 겪은 뒤로 자신의 방에 13황자 윤진이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계속 이야기를 나누며 점점 13황야에게 빠져들게 됩니다. 결국 13황야와 함께 하고픈 간절한 마음때문인지 300년전 명미라는 여성으로 타임슬립하게 됩니다.


 

13황자 윤상 역 배우 왕안우


  때로는 호방하고 때로는 다정다감한 인물. 어느 날부터인가 잠이 들면 이상한 곳에서 깨어나게 되었고 그곳에는 항상 한 여인이 있습니다. 결국 그녀와 점점 가까워지게 되고 사랑하는 마음이 싹트게 됩니다. 



명혜 역 배우 손안가


  명미의 언니. 하지만 명미는 적녀이고 명혜는 서출의 자손입니다. 어려서부터 명미의 엄마에게 구박을 받으며 자라났습니다. 표면적으로 친한 자매사이로 보이지만 속으로는 명미를 미워합니다. 



4황자 윤진 역 배우 정교


  역사적으로 옹정제가 되는 인물. 14황자와는 친형제 사이지만 오히려 13황자와 더 친한 사이입니다. 인내심이 깊고 묵묵히 뒤에서 도움을 주는 인물. 13황자에게는 친형같은 인물입니다.



14황자 윤제 역 배우 신운래


  4황자와는 친형제 사이지만 그지 친하지는 않습니다. 어머니인 덕비가 4황자를 낳았을 때 신분이 낮아서 4황자는 황후가 키우고 나중에 덕비가 신분 상승을 한 후에 14황자를 낳았기 때문입니다. 



정춘화 역 배우 장악운


  한족 팔기 정가의 여식. 우연히 궁에서 명미와 마주쳤는데 현대시대에서 자신의 절친이었던 친구와 똑같이 생겨 반가운 마음에 다가갑니다. 그녀는 명미를 모르고 있었지만 명미가 먼저 친구가 되자고 제의하며 명나라에 타임슬립한 이후 가장 처음 사귄 친구가 됩니다. 착하고 온화한 성품을 가졌고 명미를 옆에서 잘 도와주는 인물입니다. 



  <보보경심>, <궁쇄심옥> 처럼 청나라 강희제 시기 타임슬립물을 재밌게 보셨다면 <몽회>도 재밌게 즐기실만한 드라마입니다. 특히 복장이나 배우들의 외모가 상당히 빼어나 보는 재미도 있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보보경심을 제작한 '당인'의 작품이지만 보보경심과는 같은 듯 다른 드라마입니다. 보보경심을 기대하기 보다는 다른 작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무난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방영은 중드채널인 채널차이나에서 2월 4일부터 방영예정이고 그 외에는 네이버시리즈에서 VOD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감상에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