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1분기 일본드라마 <테세우스의 배>는 원작인 동명의 만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타임슬립과 범죄 서스펜스를 결합한 장르의 일본드라마입니다. 타케우치 료마, 에이쿠라 나나가 주연을 맡았고 우에노 주리가 특별출연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유스케 산타마리아, 스즈키 료헤이 등 화려한 출연진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국내에서는 케이블 채널인 트랜디에서 방영중이고 iMBC, 네이버시리즈 등에서 드라마 VOD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iMBC 홀드백 기간(약 3개월)이 지나면 일드 스트리밍 서비스인 도라마코리아에서도 무료 다시보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스신화 테세우스의 배


  드라마의 제목인 테세우스의 배는 그리스신화에 등장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리스신화에서 아테네 사람들은 영웅인 테세우스가 탔던 배를 오랜기간 보존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손상된 부분이 생기자 이 부분을 떼어내고 새 판자를 끼워넣으면서 보존을 했는데요.

  그런데 누군가 이런 의문을 던집니다. 몇군데가 썩어 새로운 판자를 새로 끼워넣어도 그 배는 여전히 테세우스의 배이다. 하지만 나중에 배의 모든 판자를 바꾸어 넣게 된다면 그것은 여전히 테세우스의 배라고 할 수 있겠는가? 라고 말이죠.

  이 테세우스의 배 이야기는 어떤 사물의 본질이나 정체성에 제기되는 역설로 여러 문학과 예술 작품의 모티브가 되었다고 합니다.

  일드 테세우스의 배는 타임슬립으로 과거로 돌아가 미래를 바꾼다면 과연 미래의 가족은 여전히 나의 가족일 수 있는가? 하는 역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일본드라마 <테세우스의 배>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자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자신의 아버지 사노 분고가 살인범으로 체포되 가해자의 가족으로서 숨죽이며 살고 있는 주인공 타무라 신. 타무라 신과 그의 가족들은 아버지를 저주하며 주변의 차가운 시선속에서 오랜 기간을 고통받으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런 타무라 신을 유일하게 이해해주고 사랑해주는 아내 타무라 유키가 어느 날 그의 아버지를 한 번 믿어보라며 따뜻한 말을 건넵니다. 아내의 말에 작은 용기가 생긴 타무라 신은 옛날 아버지의 사건과 관련된 마을을 찾아가게 되고 갑가지 이상한 현상을 겪게 됩니다.

  정신을 차린 타무라 신은 자신이 아버지의 사건이 있기 직전인 1989년으로 타임슬립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곳에서 31년전 평범하고 온화한 아버지와 어머니를 목격하게 된 타무라 신. 그는 과거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려 하는데...



<테세우스의 배> 등장인물 간단 소개



타무라 신 역 배우 타케우치 료마


  1989년에 발생한 유명 살인사건의 범인 사노 분고의 아들. 당시 사건의 파급력이 엄청났고 세간의 비난이 가족들에게까지 미쳤기 때문에 선생님이 되겠다는 꿈도 포기한 채 조용히 살아왔습니다. 자신을 이해해주고 믿어주는 유일한 사람인 아내가 아버지 이야기를 꺼내면서 예전의 사건과 마주설 것을 결심합니다. 결국 과거 사건현장을 방문하고 뜻하지 않게 31년전 과거로 타임슬립하게 됩니다.



타무라 유키 역 배우 우에노 쥬리


  타무라 신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아내. 자신의 모든 과거를 이해해주고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에 성공했습니다. 따듯하고 온화한 성품을 지닌 여인으로 아버지를 미워하는 신에게 지금도 스스로 무죄를 주장하는 아버지를 믿어보라 설득합니다.



타무라 스즈 역 배우 칸지야 시호리


  타무라 신의 누나. 역시 타무라 신과 마찬가지로 숨죽이며 어두운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어린 시절 동상에 걸려 얼굴에 큰 상처가 남아있습니다.



사노 분고 역 배우 스즈키 료헤이


  타무라 신의 아버지. 1989년 발생한 사건의 범인으로 체포되었습니다. 체포되기 전에는 마을 주민들에게 인정받는 경찰관이었습니다. 체포된 후에도 계속 자신은 무죄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노 카즈코 역 배우 에이쿠라 나나


  타무라 신의 어머니. 남편이 체포된 후에도 대중들의 시선을 피해 고생하면서도 아이들을 키워냈습니다. 사건 이전에는 명랑하고 따뜻한 어머니였습니다.



가네마루 시게오 역 배우 유스케 산타마리아


  타무라 신이 타임슬립한 마을의 담당 형사. 날카로운 관찰력과 끈기를 가진 능력있는 형사로 마을에 갑자기 나타난 타무라 신을 수상하게 여기고 그의 정체를 파헤치려 합니다.



  일드 <테세우스의 배>는 TBS의 일요일 9시 방영시간대인 일요극장 드라마로 일본드라마에서는 히트작이 쏟아지는 방영시간대이기도 합니다. 일단 원작인 만화가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기도 하고 출연진들도 쟁쟁한 라인업이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국내 방영은 iMBC나 네이버시리즈 드라마 VOD 다시보기 서비스나 채널 트랜디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고 추후 iMBC 홀드백 기간이 끝나면 일본드라마 전문 사이트인 도라마코리아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