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중가는 중국의 유명 로맨스 작가 동화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중국드라마입니다. 동화는 중국 로맨스에서는 등평, 비아사존, 매어자와 함께 사소천후(四小天后)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입지를 가진 분인데요. 그녀의 작품중에 보보경심, 대막요(풍중기연), 그 하늘 그 바다, 가장 아름다운 시절, 운중가가 현재 드라마화 되었습니다.

 

  운중가는 동화의 작품중에 대막요에서 이어지는 시리즈입니다. 물론 대막요를 보지않아도 운중가를 감상하는데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줄거리상 이어지는 부분은 거의 없고 대막요의 다음세대들의 이야기가 운중가입니다. 그래서 대막요의 주인공인 금옥의 딸이 운중가의 주인공 운가라는 설정입니다.

 

중드 운중가 표지이미지

  대막요를 보지않으셨어도 상관없지만 먼저 보셨다면 좀 더 추억에 잠기며 더 몰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운중가와 대막요 소설은 모두 번역되어 출판되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운중가를 먼저 보시고 대막요를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드라마판도 국내에 둘 다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운중가는 중화TV에서 방영하고 있고, 티빙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막요는 티빙에는 없고 웨이브에 올라와 있습니다.

  운중가는 44부작, 대막요는 35부작입니다.

 

중드 <운중가>

  중드 <운중가> 기본줄거리 간단 정리  

 

한무제의 통치말기. 황제의 장남인 여태자가 권력싸움에 말려 화를 입고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여태자의 문객이었던 맹씨의 도움으로 여태자의 황손인 유순만 겨우 살아남습니다.

 

태자가 세상을 떠나자 황제의 막내아들이었던 유불릉이 어린나이에 한나라의 황제로 등극하게 됩니다. 유블릉은 어린나이임에도 나라의 이곳저곳을 정체를 숨기고 돌아보는데요. 먼 사막까지 나갔다가 큰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다행히도 이 곳 사막에서 자란 소녀인 운가가 나타나 도움을 줍니다.

 

 

유불릉은 갑자기 나타난 정체모를 소녀의 매력에 깊이 빠지게 되고 자신이 가진 증표를 건네주며 10년뒤에 다시 만나자고 합니다. 운가는 10년뒤에유불릉을 만나기 위해 고향을 떠나옵니다. 하지만 운명의 장난처럼 유불릉의 증표와 똑같은 것을 가지고 있던 유순과 착각을 하게 되고 그가 자신을 기억 못하자 다시 사막으로 떠나려 합니다.

 

사막으로 돌아가려는 운가는 맹각이라는 남자를 만나게 되고 자신을 도와주고 지켜주는 맹각에게 반하게 됩니다. 결국 유불릉을 찾아온 운가는 유순을 유불릉으로 오해해 상심하고 맹각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떄부터 그녀 앞에는 커다란 시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중드 <운중가> 기본줄거리

  <운중가> 등장인물 간단소개  

 

중드 <운중가> 운가

운가 역 배우 안젤라베이비

 

  사막에서 나고 자란 씩씩한 소녀로 활발하고 대담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도 영리할 뿐 아니라 손재주와 요리 솜씨도 뛰어납니다. 진실한 사랑을 갈구하며 10년전의 인연을 따라 장안으로 옵니다. 대막요의 주인공인 금옥과 곽거병 사이에서 낳은 딸입니다.

 

중드 <운중가> 유불릉

유불릉 역 배우 육의

 

  아버지 한무제의 막내아들. '무고의 화'라는 사건으로 인해 황위계승권을 가졌던 위 형제들이 모두 죽게 되어 어린나이에 황제의 자리에 오릅니다. 운가와 마찬가지로 10년전의 약속을 기억하고 있고 운가를 만나고 싶어합니다.

 

중드 <운중가> 유순

유순 역 배우 진효

 

  황위계승권을 가지고 있던 여태자쪽의 황손이었지만 무고의 난 이후 겨우 혼자살아남았습니다. 그 후 이리저리 떠돌기도 하며 어려운 시절을 보냅니다. 황손답게 다재다능한 능력을 타고났고 허평군이라는 여인을 가슴깊이 사랑합니다. 운가가 유불릉으로 착각해 상심하게 됩니다.

 

중드 <운중가> 허평군

허평군 역 배우 소청

 

  유순이 진심으로 사랑한 여인.  유순을 유불릉으로 오해한 운가가 그녀가 곁에 있는 것을 보고 상심해 사막으로 돌아갈 결심을 합니다.

 

중드 <운중가> 맹각

맹각 역 배우 두순

 

젊었을 적에 가족들을 모두 잃고 냉담하고 무감각한 성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운가를 만나게 된 후 자기 나름의 방식으로 운가를 지키고 보호해주며 점점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상심한 채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운가가 그의 딱딱하지만 진심어린 행동에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대막요의 서브남주인 맹서막의 양자입니다.

 

  <운중가>는 동화의 작품답게 이야기의 완성도는 훌륭한 수준입니다. 다만 안젤라베이비는 중국내에서도 연기 못한다는 논란이 좀 있는 배우이고 특히 운중가에서는 이런 부분들을 특히 많이 지적받기도 했습니다. 이 부분은 확실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요즘 너무 재밌는 중드들이 많이 나와서 강력 추천드리기는 어려운 작품입니다. 하지만 워낙 유명한 작품이기도 하고 가슴아픈 사랑이야기를 좋아하신다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소설로도 많이들 읽으시는 작품이니 드라마에서 못다한 여운을 소설로 마저 풀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