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기 중국드라마 <장야>를 보셨던 분들은 주인공 역을 맡았던 배우 진비우를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장야가 인기리에 시즌2까지 결정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을 때 돌연 하차를 했었는데요. 그래서 장야 시즌2에서는 주인공 배우가 왕학체로 변경되는 일까지 있었습니다. 

 

진비우가 장야2를 하차하게 만들었던 이유가 바로 드라마 <천성지로>입니다. 자세한 이유는 알수없지만 장야 이후 천성지로의 촬영과 장야2의 촬영시기가 겹치게 됬는데 진비우는 천성지로의 출연을 위해 장야2에서 하차했다고 하네요.

거기에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멤버 성소도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성소의 첫 드라마 데뷔작이라고 합니다. 천성지로는 중국에서는 2020년 4월 23일부터 방영을 했고 총 48부작 분량의 드라마입니다. 국내에서는 케이블 채널인 아시아엔에서 7월 27일 밤 10시부터 방영합니다. 또 아시아엔 홈페이지에서도 다시보기로 감상하실 수 있고 추후에는 웨이브, 네이버시리즈에서도 다시보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천성지로는 호접람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무협드라마입니다. 거기에 남자셋 여자셋 총 여섯명의 일행들이 어려움을 헤쳐나가며 성장해가는 성장물 스타일도 가지고 있습니다. 6명의 배우들의 케미도 좋고 진비우의 연기실력도 많이 늘었다고 하고 거기에 우주소녀 성소까지. 이래저래 볼거리가 많은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그럼 세계관과 기본줄거리, 등장인물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중국드라마 <천성지로> 세계관 간단 소개     

 

아주 오랜 옛날. 각 나라들의 분쟁으로 세상은 혼란에 빠지고 백성들은 살아남기 위해 각자 무예를 연마하고 백(魄)이라는 경지를 넘어서기 위해 수련하기 시작합니다. 이 세상에는 여섯개의 백(魄)의 경지 즉 육백이 존재했는데. 충 / 명 / 기 / 추 / 력 / 정의 경지로 각각의 경지마다 엄청난 능력을 소유할 수 있었습니다.

무도인들은 평생을 수련해도 이 육백의 경지를 모두 관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소문에는 태어나자마자 육백의 경지를 관통할 수 있는 이가 있는데 이를 '천성자'라고 부릅니다. 천성자는 백년에 한번 태어날까말까 할 정도로 극히 드문 인물입니다.

 

     중드 <천성지로>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육백을 관통하는 힘을 지닌 노평은 산해루라는 곳에 갇혀 어려서부터 온갖 실험을 당하며 고통을 받습니다. 그러던 노평은 16살이 되던 해에 하나뿐인 가족인 의동생 소당을 데리고 구사일생으로 산해루에서 탈출합니다. 

 

이 때 위기에 처했던 노평과 소당을 적풍당 당주인 곽유도가 구해주고 그 이후로 둘은 적풍당의 제자로 지내게 됩니다. 자신에게 무자비한 짓을 한 산해루에게 복수를 다짐하던 노평은 곧 열리는 점백대회에 적풍당의 일원인 연서범, 막림, 그리고 의동생 소당 총4명이서 대표팀으로 참가하게 됩니다.

 

한편 삭국 장군의 딸인 진상은 산해루를 추적하다 노평일행과 얽히게 되고 결국 산해루의 단서를 추적하기 위해 자신의 심복인 능자언과 함께 점백대회에 출전하게 됩니다. 이로써 노평, 소당, 연서범, 막림, 진상, 능자언 등 6명의 소년소녀들은 하늘을 깨우는 천성의 길에 도전하게 되는데...

 

     <천성지로> 등장인물 간단 소개     

노평 역 배우 진비우

육백을 관통하는 힘을 가졌지만 어려서부터 산해루에 갇힌 채 온갖 실험을 당해왔습니다. 찰나의 기회를 얻어 의동생인 소당을 데리고 함께 겨우 탈출해 적풍당의 제자로 지내고 있습니다. 의동생인 소당과는 서로 의지하는 가족과 같은 사이입니다. 평소에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세상에 전혀 관심없는 것처럼 행동하지만 사실은 천성자로 태어난 인물입니다. 비록 소혼쇄백에 의해 힘을 쓰기 어렵지만 언젠가 복수를 하기 위해 힘을 되찾으려 합니다.

 

소당 역 배우 등은희

노평의 한살어린 의동생입니다. 노평이 산해루에서 목숨을 걸고 소당을 데리고 탈출합니다. 항상 노평을 따르고 의지하는 동생으로 똘똘하고 총명한 소녀입니다.

 

진상 역 성소

장군집안의 딸. 집안도 집안이지만 장군의 딸답게 용맹하고 출중한 무예실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산해루를 추적하다 노평과 마추지게 되고 우여곡절을 겪게 됩니다. 결국 노평과 함께 점백대회에 출전하고 여러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동료가 됩니다.

 

능자언 역 배우 상선

진상의 몸종이자 가장 신뢰하는 심복입니다. 어릴 때부터 진상과 함께 컸고 무공도 같이 수련해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상과 항상 동행하다가 같이 점백대회에 출전하게 됩니다.

 

연서범 역 배우 웅재기

노평과 동갑이지만 적풍당의 대사형입니다. 정의로운 성격이고 원칙을 중요하게 여기는 성격때문에 노평과 자주 충돌하기도 합니다. 노평, 소당, 막림과 함꼐 적풍당을 대표해 점백대회에 출전합니다.

 

막림 역 배우 우의걸

적풍당 대표팀의 멤버. 쾌활하고 밝은 성격덕분에 주변의 분위기까지 바꾸는 긍정의 힘을 가진 인물입니다. 그의 최종 목표는 최강의 자객이 되는 것입니다.

 

 

<천성지로>는 무협액션과 영상미도 준수한 수준이고 배우 6명의 케미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특히 진비우의 연기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지요.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헤쳐나가면서 성장해가는 스토리와 진지함과 묵직함 그리고 코믹함까지 적절히 잘 배합해 두루두루 모난곳 없는 드라마 같습니다. 대부분 크게 호불호없이 재밌게 감상할 수 있는 드라마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는 아시아엔에서 7월 27일 밤 10시부터 1,2회 연속방영합니다. 그 다음부터는 10시에 재방, 11시 본방형식으로 월~목요일 방영합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는 웨이브, 네이버시리즈 등에서도 다시보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