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아주 사소한 팁들

category 기타등등 2018. 11. 27. 21:58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아주 사소한 팁들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마음대로 외출할 수도 없고 마스크 쓰고 다니자니

답답하고 안경까지 쓴 저는 마스크 쓰면 입김 때문에

앞이 잘 안보여서 더 불편합니다.

근데 제일 힘든건 이게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이번에 황사까지 겹쳐서 역대 최고라고 하는데

밖에 나가보니 하늘이 온통 뿌옇네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몸을 보호하려면 뭐라도

해야겠죠. 이렇게 당하고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

아주 사소한 것들이지만 그래도 안하는 것보단

좋을 것 같아요


1. 마스크 착용

귀찮고 미세먼지 걸러지는 마스크는 또 비싸고

호흡하기도 불편할 정도로 뻑뻑하지만

요새는 꼭 착용하고 다니려고 노력중입니다.

단 착용하고는 뛰거나 빠르게 걷지 않아요.

호흡이 거칠어지면 바로 안경이 입김이 서리고

숨쉬기도 불편해지니까요.


2. 물 많이 마시기

이건 미세먼지 때문이 아니라도 평소에 많이

마셔주면 건강에 좋다고들 하니 꾸준히 마시려고

노력합니다. 근데 잘 안되요.

그래도 외출하고 돌아오면 한잔정도는 마셔줍시다


3. 미세먼지 털어버리기

외출하고 돌아오면 옷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들이

찝찝하더군요. 문 밖에서 한번 털어주고

얼굴, 손은 꼭 씻어줍니다.


4. 반찬으로 해조류 먹기

해조류(미역, 다시마 등등) 이 미세먼지랑 중금속 배출을 도와준답니다.

해조류는 평소에도 몸에 좋다는 이야기 많이 들었으니

상황이 되면 먹어줍니다. 


5.  배와 귤

배와 귤이 기관지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다네요.

미세먼지로 데미지를 입은 기관지를 위해

되는데로 먹어 줍시다.


6. 미나리, 마늘, 브로콜리

얘네들도 부수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다네요

근데 먹으라는 것중에 고기는 없네요.

보통 먼지 많이 먹으면 삽결살 먹으라고 하는데

이거는 근거없는 미신이라고 하네요. 단백질

섭취로 면역력을 올려줄 수는 있지만 직접적인

상관관계는 없다네요. 아쉽군요.


7. 미세먼지 흡수하는 식물 기르기 아니면 공기청정기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식물 기르기. 아레카야자,

탈란드시아, 스투키, 산세베리아, 안스리움, 아이비,

스파티필룸, 로즈메리, 테이블야자, 스틴답서스가 있다네요

산세베리아, 로즈메리 말고는 다 처음 들어보네요.

근데 집안 전체를 정화하려면 집이 거의 정글수준이여야 한다는 건 함정

그냥 공기청정기 하나 들이는게 좋겠네요

그래도 몇개정도 기르면 정신건강에는 좋을 듯하기도 하네요.


사실 이렇게 한다고 얼마나 미세먼지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언제쯤 이 지겨운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요.

바람이 반대로 불어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요새 미세먼지 역대최고라고 합니다.

다들 몸 잘챙기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