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완결미드 그림(GRIMM, 그림형제) 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2. 1. 14:49

  넷플릭스 미드 그림형제(원제는 Grimm)은 총 시즌6 까지 방영된 드라마입니다. 시즌 6으로 완결되었구요. 소재가 아주 독특한데요. 그림형제는 어린이동화로 우리에게도 유명한 인물입니다. 실제로 그림형제는 독일의 언어학자이자 구전동화를 모아서 책으로 출판했는데 신데렐라, 잠자는 숲속의 미녀, 라푼젤, 백설공주, 빨간망토, 브레멘음악대등이 있습니다.

  드라마 그림형제는 동화속의 괴물들이 사실은 실제했었고 그림 가문은 대대로 이들을 사냥해 인간들을 지켜왔다는 설정으로 출발합니다. 



  그림형제(Grimm) 기본 줄거리

  주인공 닉은 포클랜드의 젊은 형사입니다. 혈기왕성한 형사로 사건을 해결해나가고 있던 어느 날 그의 눈에 괴물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다른 사람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들이 자신에게만 보이는 것을 안 닉은 패닉상태에 빠지는데요. 마침 유일한 혈육이나 다름없는 마리 이모가 찾아와 닉에게 믿기 힘든 사실들을 얘기해줍니다.

  바로 우리가 동화로나 알고 있던 것들이 사실은 실제로 있는 괴물들이고 그림가문은 대대로 이들을 사냥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닉은 바로 그림가문에 후손이라는 것이었죠. 닉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지만 점점 드러나는 그림후손의 능력들을 느끼고 자신의 가문에 얽힌 사실들을 추척하기 시작합니다.



  그림형제(Grimm) 등장인물  

  


  닉  

  포클랜드의 젊은 형사. 책임감이 있고 형사로서의 의무감이 높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생긴 자신의 능력 때문에 패닉에 빠지지만 결국 자신의 힘과 가문의 역할을 깨닫게 됩니다. 그림이기도 하지만 형사이기도 하기 때문에 두 가치관 사이에서 고민하는 인물입니다.



  먼로  

  늑대인간의 일종인 블룻바드. 자신의 혈족들과는 다르게 공격성을 억누르고 착하게 살고 있습니다. 우연히 닉을 마주치지만 소문으로만 알고 있던 그림의 모습과는 다른 닉을 보고 친구가 됩니다. 닉이 위험할 때 도움을 주기도 하고 자신의 지식을 알려주는 등 최고의 동료이자 친구입니다.



  행크  

  닉의 파트너인 포클랜드 형사. 어떤 사건이든 항상 같이 움직이는 마음맞는 파트너입니다. 하지만 닉은 행크를 걱정해 자신의 능력을 숨기고 활동합니다. 행크는 종종 이해할 수 없는 능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닉을 단순히 감이 좋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  

  포클랜드의 경찰로 사건이 발생하면 먼저 달려가 조사하고 형사인 닉과 행크를 부릅니다. 경험많은 베테랑 경찰로 왠만한 일에는 놀라지 않고 업무처리능력이 상당한 조력자입니다. 참고로 우 역의 배우 레지 리(Reggie Lee) 필리핀계 미국인입니다.



  줄리엣  

  닉의 약혼녀. 줄리엣을 걱정한 닉은 자신의 정체를 숨깁니다. 하지만 가까운 사이이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 처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닉은 상당히 괴로워하고 줄리엣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레나드  

  포클랜드의 경찰서장. 젊고 능력있는 인물로 사건이 터졌을 때 닉과 행크를 도와주고 현장을 지휘합니다. 겉으로는 능력있는 인물이지만 속으로는 거대한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형제(Grimm) 간단 감상평

  매 회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 보는 재미가 나름 쏠쏠합니다. 대부분 동물에서 모티브를 따왔지만 그렇지 않은 캐릭터들도 있어서 이런 부분은 상당히 재밌었습니다. 다만 동화 기반의 캐릭터지만 상당히 리얼한 모습으로 나오기 때문에 조금 징그러운 경우도 더러 있었습니다.

  시즌6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분량인데요. 전반적으로 크게 지치지 않고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특수효과가 풍성하지는 않지만 적절히 필요한 곳에 쓰인 느낌이고 매회 크게 부담없이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신선한 소재나 판타지적인 요소들을 좋아하신다면 상당히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