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 드라마 신의 화타의 중국제목은 반위장생반미인(半为苍生半美人)입니다. 뜻을 풀면 '반은 백성을 위하여 반은 미인을 위하여' 입니다. 재미있는 제목이지요. 

  화타는 중국 한나라 말기의 의학자로 '죽은 사람도 살린다' 고 말할 정도의 높은 명성을 가졌다고 합니다. 현대에는 명의를 상징하는 인물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허준 같은 분인 것 같습니다.


  

  신의 화타는 중국에서 2015년에 방영되었고 총 48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중화TV에서 방영하였습니다. 주연배우는 하성명, 리이샤오, 주효어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신의 화타(반위장생반미인) 간단 줄거리

  전쟁으로 인해 혼란스럽던 삼국시기. 주인공 화타는 어릴적부터 친구였던 명심을 마음속에 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집안의 반대로 명심과는 이루어지지 못하는 화타는 상심에 빠집니다. 그러던 어느날 사랑하는 명심이 실명을 해 앞을 못보게되고 화타는 그녀를 치료해주기 위해 마비산을 연구하며 유랑을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조조와 관우, 사형 오사덕을 만나 많은 경험을 쌓게 됩니다. 하지만 명심은 그녀의 곁에서 자신을 돌보준 오사덕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이를 지켜본 화타는 큰 절망에 빠져 은둔생활을 하다가 불연듯 의술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겠다는 원대한 결심을 하게 됩니다. 결국 마비산 제작에 성공한 화타. 하지만 그의 거동을 불편해하던 조조는 그를 잡아들이려 하는데...



  신의 화타 등장인물 소개

  


  화타 역 하성명

  중국 최고의 의술을 가졌다고 불리우는 인물. 중국 최초로 외과수술을 시도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고의 의술을 백성들에게 배풀고 명성을 얻지만 오히려 권력자들을 이러한 화타를 불편해하기도 합니다. 명성을 사랑하고 그녀를 잊지 못합니다.



  명심 역 리이샤오

  화타가 사랑하는 여인으로 가세가 기울면서 실명까지하며 비참한 처지에 놓이게 됩니다. 화타는 그녀의 눈을 치료해주기위해 연구를 위해 여행을 떠랍니다.



  오성 역 주효어

  화타의 사형. 명심은 자신 돌보준 오성에게 마음을 줍니다. 이로인해 화타는 절망을 하고 은둔생활을 하게 됩니다. 권모술수에 능하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입니다.



  조조 역 왕젠신

  목숨이 위험한 순간에 화타의 도움을 살아나 화타와 의형제를 맺습니다. 하지만 화타와 정치적 의견이 달라 그의 행동을 못마땅해하는 인물입니다.



  주유 - 리중한

  삼국시대 동오의 명장. 역사적으로 강동의 군대를 이끌고 적벽에서 조조를 물리친 것으로 유명한 인물. 불면증을 고치지 못해 고생을 하다가 화타의 도움으로 불면증을 치료합니다.



  화타는 워낙 유명한 인물로 삼국지나 중국역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상당히 흥미로울 드라마입니다. 삼국지의 인물들과도 관계가 있으니 평소 삼국지를 좋아하셨다면 더욱 재밌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