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랑야방 권력의 기록>의 엄청난 성공에 이어 차기작인 <랑야방2 풍기장림>이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랑야방2 풍기장림은 전작으로부터 50여년이 지난 후의 이야기인데요.

  억울하게 죽은 기왕의 아들이자 정왕의 양아들, 또한 매장소의 후계자인 소정생과 그의 두 아들 소평장, 소평정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전작인 권력의 기록은 정왕과 임수의 뜨거운 우정 이야기, 권력과 암투,  그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과 고뇌가 정말 잘 어우려졌던 작품입니다. 권력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전작이었다면 후속작 풍기장림은 평판과 권력을 가지게된 장림왕부가 자신들에게 닥친 고난을 어떻게 풀어가는가가 이야기의 중심이 됩니다. 여기서 장림은 매장소의 '장'과 임소의 '임'이 합쳐저서 명명된 이름입니다.



  랑야방2 풍기장림 간단 줄거리

  선왕인 소경염은 수중한 친구 매장소/임수를 기리고자 장림군을 창설하고 북방 변경을 지키는 임무를 하사합니다. 정왕의 치세로 국내에는 평화가 찾아오지만 여전히 북방 변경은 전쟁의 불안이 상존하고 있었습니다. 장림군 총사령관인 소정생은 두 아들(소평장과 소평정) 과 함께 북방을 굳건히 수비하며 양제(정왕의 아들)와 백성들의 절대적인 신뢰는 받습니다. 

  하지만 황제의 높은 신뢰와 백성들의 지지는 오히려 시기와 질투를 불러오게 됩니다. 결국 기회를 틈타 세 부자를 죽이려는 음모에 휘말리고 끊임없이 공격을 받기 시작합니다. 결국 소평장이 중상을 입고 소평정은 랑야각에서 내려오는데... 과연 이들은 자신들을 죽이려는 권력으로부터 장림부를 지켜낼 수 있을까요?



  랑야방2 풍기장림 등장인물 소개



  소정생 (배우 쑨춘)

  기왕의 아들이자 정왕의 양자. 매장소의 제자이자 오촌. 일평생을 황실에 충성하며 장림군을 굳건히 이끈 인물. 충성심과 의리가 대단한 인물입니다.



  소평장 (배우 황샤오밍)

  소정생의 장남이자 소평정의 형. 동생을 위해 목숨을 걸만큼 강직하고 속이 깊은 장림부의 기둥. 매사에 신중하고 황실에 대한 충성심 또한 높은 인물입니다.



  소평정 (배우 류하오란)

  소정생의 둘째아들. 아버지의 신뢰와 형의 보호를 받고 자랐습니다. 자신있고 패기가 넘치는 성격입니다. 어릴적부터 랑야각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여러 고난을 겪으며 점점 성장해가는 인물입니다.



  순황후 (배우 메이팅)

  양나라의 황후. 장림왕부의 힘이 점점 커지자 황실에 영향력을 미칠까 의심하고 경계하기 시작합니다. 봉양영과 힘을 합해 소정생 부자를 없애려는 음모를 계획합니다.



  소원계 (배우 우하오천)

  황실의 자제. 황실의 핏줄을 가졌지만 권력에 변방에 밀려 황자로써의 대접을 받지 못하는 인물. 권력에 대한 야심이 대단한 인물입니다.



  몽천설 (배우 퉁리야)

  소평장의 부인이자 죽마고우. 전장에서 남편과 생사고락을 같이 합니다. 강직한 성격과 뛰어난 무예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임해 (배우 장후이원)

  20세로 제풍당의 당주이자 소정생의 친구 임심의 딸입니다. 태어나기도 전에 아버지를 여의고 노당주에 의해 의원으로 길러집니다. 뛰어난 의술을 가지고 있고 병자들을 치료하려는 사명감이 투철한 인물입니다. 어릴적 집안에 의해 소평정과 인연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랑야방2 풍기장림은 당연히 전작 권력의 기록을 감상하신 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작보다 50년 후의 이야기이지만 드라마 사이사이에 전작의 장면들이 등장하는 경우도 있고 전작의 인물들이 준 영향이 주인공들에게 미치기 때문에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권력의 기록을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전작이 굴직굴직한 권력투쟁의 서사에 집중했다면 풍기장림은 좀 더 디테일한 부분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스토리 전개가 좀 더 섬세해졌고 여러 인물간의 멜로도 엿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 번역소설도 발간되어 있으니 재밌게 보셨던 분들은 소설로 여운을 끌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전작소개글 링크 - 랑야방 : 권력의기록(琅琊榜)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