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독고천하 獨孤天下> 줄거리 등장인물 드라마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3. 22. 13:19

  <독고천하>는 남북조시대에 3명의 황후를 배출한 독고가의 세자매 이야기입니다. 장르는 궁중암투물이고 총 55부작입니다. 

  보통의 궁중암투물과 달리 주인공이 3명이나되고 각각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주인공의 위치가 후궁이 아닌 높은 지위를 가진 충신가의 자녀들이라는 차이점도 있어서 고전극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차별화되는 스토리를 선사하는 작품입니다.




  독고천하 기본 줄거리 소개

  여러 왕조가 난립하며 혼란스럽던 중국 남북조 시대. 북위의 충신이었던 독고여원은 '황제의 별은 밝지 않았다 독고의 천하가 될 것'이라는 예언을 얻게되고 세간의 주목을 받게됩니다. 이 점괴를 독고를 도움을 얻으면 천하를 통일한 황제가 될수 있다고 해석한 효무제는 그에게 독고를 믿는다는 뜻의 독고신이라는 이름을 하사합니다. 



  독고신에게는 슬하에 칠남칠녀 중 외모가 훌륭하기로 유명한 세명의 딸이 있었는데요. 첫째인 독고반야, 넷째인 독고만타, 막내인 독고가라였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세자매 모두 황후가 되는데요. 독고반야는 북조. 독고만타는 당. 독고가라는 수나라의 황후가 됩니다. 황후가 되는 과정은 모두 파란만장하기만 한데요. 정치적 암투와 사랑이 드라마틱하게 전개됩니다.



  독고천하 등장인물 소개

 

  

  독고반야 역 안이헌

  독고가문의 장녀. 북조제일의 미녀라 불리는 인물. 예언이 자신에게 내려진 것이라 생각하여 사랑하는 남자를 뒤로하고 북조의 황태자 우문육과 정략결혼을 선택합니다. 후에 북조의 명경황후라는 칭호를 받습니다. 어려서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아버지와 동생들을 돌보며 장녀로서의 역할을 다하면서 집안을 돌보게 됩니다.

  처음에는 사랑이 아닌 정략결혼 상대였던 우문육에게 정을 주지 않았지만 그녀에 대한 우문육의 정성에 마음이 흔들리게 되고 우문육을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독고만타 역 이의효

  독고가의 넷째. 독고만타는 서출출신(첩에게서 얻는 자식)이였기 때문에 신분에 때한 열등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릴적부터 꾸준히 노력했지만 항상 정실부인의 딸들과 비교되었기 때문에 다른 자매들과도 거리를 두며 자라납니다. 이런 영향으로 겉으로 보여지는 부분에 집착하고 허영심과 지나친 욕심에 얽매인 인물이 됩니다. 

  아버지 부하의 아들인 양충과 소꿉친구 사이였고 서로 좋아하는 사이로 양가가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였지만 언니는 황제가 될 우문육과 결혼하고 동생 독고가라는 부잣집 아들과 결혼을 하면서 갈등을 하게 됩니다. 후에 당의 원정황후가 되는 인물.



  독고가라 역 호빙경

  독고가문의 막내.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신 후 언니의 돌봄속에서 자라납니다. 예의바르고 겸손한 소녀로 후에 북주의 황제가 되는 우문옹과 사랑하는 사이였습니다. 하지만 가문이 위기에 처하자 아버지 독고신은 그녀를 자신의 수하인 양충의 큰아들 양견에게 급하게 혼인을 시키게 됩니다. 이 후 가문의 몰락으로 비참한 처지에 몰리게 되지만 양견과 서로를 격려하며 온갖 수모를 헤치고 나갑니다. 후에 전국을 통일한 수나라의 문헌황후가 됩니다.



  독고천하의 중심이 되는 독고가의 이야기는 역사적으로도 유명하고 드라마틱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상당히 화제가 되었습니다. 방송 10일만에 1억뷰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은 작품입니다. 멜로에 너무 치중했다는 평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역사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나간 작품입니다. 독고천하 외에도 독고가의 이야기를 다룬 독고황후라는 드라마도 방송되었습니다. 비슷한 제목의 독보천하라는 작품도 있는데 청나라의 황태극의 사랑이야기로 독고가의 이야기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