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협드라마 미자무강(媚者无疆) 줄거리 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3. 27. 14:00

  미자무강은 킬러를 주제로한 무협드라마 겸 로맨스드라마입니다. 총 36부작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킬러라는 독특한 주제와 더불어 그 킬러가 전부 여성인 것도 재밌는 점입니다. 

  반영반매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졌고 극본도 이 작가가 작업했다고 합니다. 미자무강의 뜻은 미자는 여주인공을(여주의 본명은 소칠설이고 만미로 이름을 바꿉니다.) 무강은 끝이 없다는 말입니다. ('아름다운자는 영원하다' 후반부에 주인공의 대사이기도 합니다.) 

  


  미자무강 간단 줄거리

  배경은 중국의 오대십국시대(당나라말 송나라초 사이)의 난세. 가난한 집의 딸로 태어난 주인공 소칠설. 어느 날 아버지는 딸인 소칠성을 팔아버립니다. 팔려간 곳에서 범해질 위기에 처했지만 홀연히 나타난 여자살수 덕분에 위기에서 탈출합니다. 이를 계기로 소칠성은 궤획성이라고 불리우는 살수집단에 만미라는 이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궤획성이라는 곳은 살수가 모두 여자입니다. 이 살수는 등급이 있어서 낮은 등급의 살수가 위의 살수를 죽이면 등급이 올라가는 잔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살수들은 그림자라고 불리우는 남자조수들을 둘 수 있는데 이 그림자들은 살수를 주인으로 모십니다.



미자무강 등장인물 소개


  만미

   본명은 소칠설. 궤획성에서 들어가며 살수 만미가 됩니다. 살수로서 아무런 능력도 없었지만 그림자인 장안의 도움과 스스로의 노력으로 궤획성 안에서 살아남게 됩니다. 살수이지만 살인을 해야할 순간이면 항상 망설이고 괴로워하는 인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안

  주인공 만미의 첫번째 그림자입니다. 어릴적 자신을 구해준 사씨가문의 복수를 위해 궤획성에 들어갑니다. 무공이 매우 뛰어나고 머리가 좋습니다. 만미가 궤획성에서 살아남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공자

  궤획성의 주인. 엄청난 힘을 가진 절정의 고수입니다. 어릴 적에 권력싸움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머니가 장님으로 만들었습니다. 주인이기는 하지만 궤획성의 실질적인 운영은 성주인 차라가 하고 있습니다.



  차라

  궤획성의 성주입니다. 과거 죽어가던 자신을 궤획성의 성주였던 공자의 어머니가 구해줍니다. 하지만 후에 여러가지 사건을 겪고 특히 자신의 그림자 형풍으로 인해 원한을 품게됩니다. 공자를 죽이려 하고 공자가 아끼는 만미를 싫어합니다.



  류광

  궤획성의 절살등급의 살수.(참고로 살수 등급은 지살 - 천살- 절살- 성주- 공자 순입니다.) 무공이 매우 뛰어납니다. 예전에 차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목숨걸고 차라의 편에 선 덕분에 차라와 매우 가깝습니다. 만미를 우연히 구해주게되고 그 이후 만미를 지켜보며 알게 모르게 도와줍니다.



  형풍

  차라의 연인이자 그녀의 그림자입니다. 차라를 사랑하지만 함께 할 수 없는 사정이 있습니다. 차라의 잔인한 행동을 보좌하지만 속은 착한 성격입니다.



  월영

  공자의 신변을 호위하고 있습니다. 만미가 궤획성에 들어올 수 있도록 도와준 인물. 공자를 흠모해서 그림자를 가지지 않고 곁에서 그의 지키고 있습니다.



미자무강 간단 감상평과 번외편 

  일단 스토리도 평범하지 않고 특이한 소재여서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답게 연출도 뛰어납니다. 소품이나 색감도 상당했습니다. 살수라는 소재 때문인지는 몰라도 전반적으로 어둡고 잔인한 장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상당한 퀄리티였고 몰입도가 제법 있는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무협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시청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결말에 대해 새드엔딩이라는 의견들이 많아 감상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새드엔딩은 아니고 열린결말의 엔딩입니다. 결말부분에 여러가지 여지를 두었는데요. 엔딩에 대한 의견들을 의식해서인지 작가분이 번외편을 후에 올렸습니다. 결말이후에 대한 갈증해소와 인물들의 이야기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전 번외편을 다 읽은 후에는 나름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번외편(영상이 아니고 글입니다.)은 미자무강 번외편으로 검색하시면 글이 많이 올라와있으니 전편을 다 감상하신 후에는 반드시 번외편까지 읽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