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합법적인 중드/중국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 정리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11. 5. 11:34

  이 포스팅은 이제 중국드라마를 보기 시작하셨거나 가끔씩만 보셔서 보고 싶은 중드가 생겼는데 어디서 다시보기를 봐야하는 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정리 포스팅입니다. 아마 중드를 좋아하시면 이미 다 아시는 내용일 것 같습니다. 

  우선 합법적이라는 말이 조금 이상하게 들리실 수도 있는데요. 저작권에 문제가 없이 다시보기할 수 있는 정상적인 루트만을 정리해놓았습니다. 

  따라서 이벤트로 진행하는 부분무료나 요즘 많이 하는 첫 가입시 한달 기본 무료 이외에는 대부분이 유료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한글자막이 제공되는 사이트만 정리하였습니다.  


  우선 국내에 유통되는 중국드라마는 대부분 이미 중드채널에 방영을 한 작품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중국드라마 채널이 어떤 것이 있는지와 채널마다 어떤 드라마를 방영했는지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중국드라마 채널에 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서술해놓았습니다.


중국드라마/중드 방영 채널과 작품 총정리



웨이브(Wavve)


  원래는 푹(Pooq)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었지만 2019년 9월 18일자로 SK쪽인 옥수수와 합쳐지고 웨이브란 이름으로 출범했습니다. 원래 푹은 국내에서 중국드라마를 가장 많이 보유한 플랫폼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채널차이나, 아시아엔, 채널칭에서 방영한 드라마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CJ쪽 채널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중화TV에서 방영한 작품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고싶은 드라마나 시청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중국드라마 다시보기 양으로 보면 웨이브가 가장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웨이브 이용 요금은 월정액제이고 순서대로 

베이직은 7,900원 (동시시청 1회선, HD화질, 모바일+PC)

스탠다드는 10,900원 (동시시청 2회선, FHD화질, 전체 디바이스)

프리미엄은 13,900원 (동시시청 4회선, 최고화질, 전체 디바이스)

입니다. 그밖에 쿠폰이벤트나 첫 가입 이벤트등이 있으므로 만약 가입하신다면 먼저 한번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티빙 (TVING)


  CJ계열의 플랫폼입니다. 드라마 보유수는 많지 않지만 중화TV 채널에서 방영한 드라마는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유명작들이 이곳에만 있는 경우도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향밀침침신여상, 랑야방, 백발왕비, 아적진붕우, 녹비홍수 등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다시보기 하고픈 드라마가 어디쪽에 보유되어 있는지를 먼저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티빙의 월정액 요금제는 

티빙 무제한 11,900원(CJ ONE회원 5,900원) - 720p 화질, PC, 스마트폰, 크롬캐스트 이용

티빙 무제한 플러스 15,900원(CJ ONE회원 9,900원) - 1080p 화질, PC, 스마트폰, 크롬캐스트, 스마트 TV, 안드로이드TV 이용

입니다. 가입하실 경우 추가 혜택등은 없는지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왓챠플레이 (WATCHAPLAY)


  넷플릭스의 대항마격으로 출범한 국내 플랫폼입니다. 중국드라마 보유량은 웨이브만큼은 아니지만 그 다음으로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신작이나 히트작에서는 아무래도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영화나 기타 다른쪽에서 강점이 있는만큼 고전작이나 조금 지난 작품들을 적당히 즐기실 예정이시면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특히 현재 첫가입자는 2주 무료체험이 가능하므로 잠깐 맛을 보신다음 결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왓챠플레이 월정액 요금제는 현재


1개월에 7,900원입니다.



넷플릭스 (NETFLIX)


  현재 가장 크고 강력한 플랫폼이지만 중국드라마쪽에서는 사실 제일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신작이나 유명작이 많이 없기 때문에 중국드라마 다시보기만을 위해 선택하기에는 조금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른쪽에 특화된 부분이 많은 만큼 중국드라마가 메인이 아닌분들이라면 선택하시기 좋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첫달 무료 서비스도 유명하고 엘지 유플러스쪽과 연계된 혜택도 있기 때문에 먼저 무료로 사용해보고 결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월정액 요금제는 현재


베이식 9,500원 - 1인 접속

스탠다드 12,000원 - 2인 동시접속, HD 화질

프리미엄 14,500원 - 4인 동시접속, UHD 화질

입니다. 



   위의 4가지 정도가 국내에서 월정액으로 중국드라마 다시보기를 즐기실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됩니다. 각각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다시보기 목록을 확인하셔도 되고 인터넷에 '월정액 사이트 중드 목록'으로 검색하셔도 정리해놓은 글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중국드라마를 주력으로 보시는 분들은 웨이브(예전의 푹)과 티빙을 대부분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 이외에도 네이버시리즈, 곰tv, 각 중국드라마 채널 홈페이지등에서 편당 결제를 하고 다시보기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편당 결제는 가격이 상당히 높아 한 작품을 다보는 비용이 월정액 비용을 넘어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그리 추천드리진 않지만 이부분은 개인이 잘 생각하셔서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