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드 <일야신낭>은 <여노위후 일야신낭>이라는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로맨틱코미디 웹드라마입니다. 중국에서는 2019년 12월에 방영되었고 24부작으로 중드치고는 짧은 편입니다. 

  <신석연>에서 승안 역을 맡았던 배우 원호와 <불가의적청랑>에서 주연을 했던 조소의가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웹드라마인만큼 제작비를 크게 투자하지는 못했지만 로코라는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가볍게 감상하기에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방영은 중국드라마 채널인 채널차이나에서 2020년 3월 4일부터 방영하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네이버시리즈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중드 <일야신낭 : 하룻밤 신부> 기본 줄거리 소개


  명망 높은 가문의 딸로 엉뚱하지만 밝고 귀여운 여주인공 화용은 장군가의 딸답게 정의감이 넘치고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소녀입니다. 화용은 여자 협객이 되어 나쁜 사람들을 혼내주고 약한 사람들을 구해주는게 꿈입니다.

  마침내 화용은 여협객으로서 행동에 나서기 위해 남장을 하고 억울하게 팔려간 여인을 구하러 천설루로 출동합니다. 그곳에서 고군분투하던 중 의도치않게 일이 점점 꼬여가고 천설루에서 만난 해적왕 진상성과 계속 이상하게 얽히게 됩니다.

   결국 화용은 해적왕 진상성에게 잡혀 해적의 소굴로 잡혀갑니다. 하지만 여협객이 되기를 외친 여인답게 가만히 있지않고 이러저러한 사건을 일으키는 화용. 해적왕 진상성은 이런 그녀에 모습에 점점 빠져들기 시작하는데...



중국드라마 <일야신낭> 등장인물 간단 소개



화용 역 배우 조소의


  높은 집안 출신으로 정의감이 넘치는 소녀. 정의로운 협객이 되어 약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어합니다. 화화대협이라고 불리길 원합니다. 하지만 시작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하면서 우연히 만난 진상성과 계속 엮이게 됩니다.



진상성 역 배우 원호


  해적들의 두목으로 출중한 무술 실력과 냉혹한 면모까지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우연히 천설루에 들렀다가 화용과 마주칩니다. 화용은 억울하게 팔려간 여인을 구하려는 목적이었지만 일이 이상하게 꼬여 서로를 오해하게 됩니다. 하지만 점점 화용에 매력에 빠져들게 됩니다.



  <일야신낭>의 두 주연배우들은 아직 활동한지 얼마안된 신인배우들입니다. 여주인공 조소의는 <불가의적청랑>이후 두번째 작품이고 원호는 <신석연>에서 승안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특히 배우 원호는 최근 방영한 <신석연>을 재밌게 보셨다면 반가울만한 배우일 것 같습니다.

  장르 특성상 조금 유치하고 어설픈 연출들이 보일텐테요. 하지만 자신의 개그코드와 맞으면 상당히 재밌게 볼만한 로맨틱코미디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