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첫사랑의 멜로디/초연나건소사>는 풋풋하고 아름다운 첫사랑을 그려낸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원작은 <초연저건소사>라는 태국영화를 바탕으로 <치아문단순적소미호/치아문난난적소시광>의 조건건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고 합니다.

  또 워너원의 멤버였던 라이관린과 영화 <유랑지구>의 자오진마이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치아문 시리즈의 조건건 작가가 참여한만큼 로맨스 중국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릴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총 36부작입니다.

  국내에서는 넷플릭스에서 감상을 하실 수 있고 중국드라마 채널인 채널차이나에서 VOD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VOD서비스로도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드 <첫사랑의 멜로디 / 초연나건소사>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여주인공 샤먀오먀오는 아버지가 원양어선을 타시는 선원이라서 자주 이사를 다니며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는 생활을 합니다. 이런 사정때문인지 샤먀오먀오는 친구들에게 쉽게 다가가지 못하고 걱정만하는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샤먀오먀오의 가족은 하이청으로 이사를 가게되고 샤먀오먀오는 우연히 들린 하이청 고등학교에서 농구를 하고 있는 량유녠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량유녠에서 사랑에 빠진 샤먀오먀오는 소심한 성격에 속앓이를 하다가 결국 큰 용기를 내 량유녠에게 접근해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샤먀오먀오가 농구를 하던 량유녠을 처음 보던 날. 량유녠이 입고 있던 농구복은 친구 린카이퉈의 옷을 빌려입었던 것이었고 옷에 써있는 이름을 보고 샤먀오먀오는 자기가 좋아하는 남자가 린카이퉈라고 오해하게 되는데....




<첫사랑의 멜로디 / 초연나건소사> 등장인물 간단 소개



량유녠 역 배우 라이관린


  하이청 고등학교의 인기남.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못하는 게 없고 외모까지 출중해 인기가 엄청 많습니다. 하지만 쾌활하고 밝은 겉오습과는 달리 집안사정과 절친인 린카이퉈와의 갈등 때문에 남모를 아픔을 품고 있습니다. 



샤먀오먀오 역 배우 자오진마이


  자주 이사를 다니는 집안사정 때문에 친구도 잘 사귀지 못하고 속앓이만 하는 소심한 소녀입니다. 고등학교 2학년때 하이청시로 이사오면서 하이청 고등학교로 전학오게 됩니다. 공부도 그저그렇고 딱히 잘하는 것은 없지만 따뜻하고 주변사람들을 배려할 줄 아는 착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량유녠에게 첫눈에 반한 뒤에 용기를 내 량유녠과 친해지기 위해 접근합니다.



린카이퉈 역 배우 왕윤택


  량유녠과 어릴 적부터 친하게 지낸 베스트프랜드. 하지만 어떤 사건을 겪으면서 두 사람의 사이가 멀어지게 됩니다. 량유녠에게 공격적이고 공부도 포기한 채 잠만 자거나 싸움을 벌이기만 합니다. 



허신 역 배우 차이웨이


  량유녠의 사촌동생. 샤먀오먀오가 전학을 온 후 같은 반이 되면서 단짝 사이로 발전합니다. 예쁘고 똑똑한 소녀로 샤먀오먀오가 량유넨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줍니다. 어릴 적부터 봐오던 오빠의 친구 린카이퉈를 좋아하지만 린카이퉈는 관심을 주지 않습니다.



  중국드라마 <첫사랑의 멜로디>의 원제목은 초연나건소사(初戀那件小事)인데요. 번역하면 <첫사랑 저 작은 일> 정도입니다. 재밌는 점은 원작인 태국영화제목은 초연저건소사(初恋这件小事)로 번역하면 <첫사랑 이 작은 일>입니다. 저를 이로 바꾸어 리메이크 제목으로 사용한 점은 나름 재밌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로맨스 드라마인 치아문단순적소미호의 작가 조건건이 극본에 참여를 했는데요. 조건건은 극본 작업을 할때부터 라이관린을 주인공역으로 생각하고 작업을 했다고 합니다. 그 덕분인지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계속 유지했고 전체 웹조회수를 약 28억만뷰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고 채널차이나에서도 VOD서비스를 준비한다고 하니 넷플릭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면 추후 VOD 다시보기로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