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나편성공 나편해>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작가는 <보보경심>, <대막요>, <운중가>등을 쓴 작가 '동화'의 작품으로 드라마 각색도 동화 작가가 참여했습니다. 나편성공 나편해 뜻은 <그 별이 총총한 하늘, 그 바다>이고 국내에서는 <그 하늘 그 바다>로 방영되었습니다.

  <그 하늘 그 바다> 시즌 1,2까지 나왔는데요. 재밌는 점은 두 편의 내용이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각 현대드라마와 사극드라마로 각색해서 만든 점입니다. 주연배우도 동일합니다. 시즌1은 30부작, 시즌2는 34부작이고 배우 풍소봉이 주연입니다.

  국내에는 시즌1은 소개되지 않았고 시즌2만 정식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시즌2 감상은 TVplus asia채널이나 웨이브, 네이버시리즈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소설도 번역되어 출간된 상태입니다.



중드 <그 하늘 그 바다 / 나편성공 나편해> 시즌1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평범한 소녀인 심라는 어느 날 복잡하고 시끄러운 도시생활을 떠나 조용하고 평화로운 고향인 섬으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평화로운 시간도 잠시. 심라는 믿기 힘든 사건을 만나게 됩니다. 어느 날 오거람이라는 남자를 구해주게 되는데 이 남자는 놀랍게도 사람이 아니라 인어였던 것입니다. 

  어떠한 목적으로 가지고 바다속에서 지상으로 올라온 인어 오거람은 비범한 능력을 가지고 심라가 난관에 처할 때마다 구해주며 점점 가까워집니다. 하지만 심라의 몸속에는 신비한 물건인 영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인어들에게 아주 중요한 물건인 영주를 여기저기서 빼았으려 하는데....



<그 하늘 그 바다> 나편성공 나편해 시즌2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때는 당나라 시기, 육효와 육리라는 두 남매가 있었습니다. 이들은 어려서 사고때문에 부모님을 여의고 둘이 서로 의지하며 자라납니다. 오빠인 육효는 관원으로 출세를 해 고향에서 조선업을 관리하는 직책을 받습니다. 육효는 하나뿐인 혈육인 여동생 육리를 물심양면으로 챙겨주는 자상한 오빠이지만 부모님이 돌아가신 사고의 원인을 인어족이라 생각해며 인어족에게는 깊은 원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빠와는 달리 천방지축에 쾌활한 여동생 육리는 여기저기 사고를 치거나 놀러다니기를 좋아했습니다. 어느 날 육리는 남장을 하고 놀러나갔다가 배를 만드는 공장에 취직을 하는데 이곳에서 우연히 인어족의 황자인 오거람을 만나게 됩니다. 

  인어족 황자 오거람은 실종된 제사장을 찾으러 온 것이었는데요. 생각지도 못하게 육리와 오거람은 룸메이트가 되고 점점 가까워지게 됩니다.



오거람 역 배우 풍소봉


  인어국의 황자로 어느 날 인어족 제사장이 실종되면서 그를 찾으러 지상으로 올라옵니다.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이곳저곳을 다니다 우연히 인간 소녀인 육리와 엮이게 되면서 티격태격하게 되고 점점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육리 역 배우 곽병정


  어려서 해난사고로 부모님을 모두 잃고 유일한 핏줄인 오빠 육경과 같이 살고 있습니다. 오빠가 관직은 맡으면서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활발하고 쾌활한 성격의 소녀로 남장을 하고 조선소에 들어갔다가 우연히 오거람과 엮이게 됩니다.



육효 역 배우 왕양명


  육리의 오빠. 어릴적에 부모를 잃었지만 좌절하지 않고 악착같이 노력해 관직에 까지 오릅니다. 여동생인 육리를 자기보더 더 아끼는 인물. 하지만 부모님의 사고때 인어족이 연관되어있는 것을 직접 눈으로 목격하고 인어족에 대한 복수심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그 하늘 그 바다>는 2017년에 방영된 작품으로 시즌1은 상반기, 시즌2는 하반기에 방영되었습니다. 작가도 <보보경심>으로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분의 작품이기 때문에 로맨틱 판타지물을 좋아하시면 재밌게 보실만한 작품입니다. 

  국내에서는 시즌1은 소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한글자막이 지원되지는 않는 상황입니다. 아마 정식소개된 시즌2를 보시면 쪽이 쉬울 것 같습니다. 시즌1과 2는 내용이 연결되지는 않기 때문에 시즌2만 감상하셔도 될 듯합니다.

  감상은 웨이브, 네이버시리즈, 티비플러스 아시아 채널등에서 실시간 혹은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