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태국드라마 <러브 데스티니>가 소개되면서 꽤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는데요. 의외로 태국드라마도 국내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드라마였던 것 같습니다. 러브 데스티니를 방영했던 채널 티비 아시아 플러스에서 또 다른 태국드라마 <왕세녀>를 방영했습니다

  태국은 우리와 다르게 입헌군주제 나라라서 왕실이 존재하는데요. 태국 사람들에게는 친숙한 왕실과 관련된 이야기를 가상의 나라를 배경으로 풀어낸 액션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왕세녀>는 태국에서는 무려 회당 110분 분량으로 12부작으로 편성되었지만 국내에서는 분량을 나누어서 33부작으로 방영했습니다. 

  국내에서는 KT VOD, 웨이브, Btv, 네이버시리즈, 홈초이스, 카카오 페이지 등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태국드라마 <왕세녀>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작지만 동화처럼 아름다운 유럽의 작은 나라 흐리소스. 흐리소스는 흥미롭게도 왕이 직접 나라를 통치하는 전제 군주제 국가입니다. 주인공 앨리스는 국왕인 할아버지와 왕자인 아버지를 둔 소녀로 미모와 지혜, 무술실력까지 겸비해 장차 나라를 이끌어갈만한 능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하지만 평화롭던 흐리소스 왕실에도 혼란의 불씨가 타오르기 시작하는데요. 앨리스의 어머니가 젊은 나이에 앨리스를 낳으며 사망하게 되자 어린 딸을 걱정한 아버지는 귀족출신인 모나 대공비와 재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나 대공비는 앨리스의 아버지를 배신하고 아버지의 형인 안드레 대공과 몰래 불륜을 저지릅니다. 이 일로 인해 앨리스의 아버지는 충격으로 돌아가시게 됩니다. 

  

  결국 왕실에서 아무도 의지할 곳이 없어진 앨리스. 하지만 엎친데 덮친 격으로 모나 대공비와 안드레 대공은 장차 자신의 앞날에 방해가 될 앨리스를 제거하려 하고 매일매일 죽을 고비를 넘기던 앨리스는 우연히 방문한 태국에서 국가 경호원인 다윈 소령과 만나게 되는데....



태국드라마 <왕세녀> 등장인물 간단 소개



앨리스 역 배우 우랏야 세뽀반 (Yaya Urassaya Sperbund)


  유럽의 작은 나라 흐리소스(가상의 나라) 왕실에서 태어난 왕족소녀. 어머니를 일찍 여의고 새어머니 밑에서 자랍니다. 하지만 새어머니인 모나가 아버지의 친형과 바람을 피면서 그 충격으로 아버지마저 잃게됩니다. 그 후부터 앨리스를 제거하려는 암살시도에 시달려옵니다. 

  하지만 앨리스를 옆에서 지켜보던 헨리국왕은 나라를 생각하는 앨리스의 마음과 능력을 알아보고 장차 왕위를 계승할 왕세녀에 책봉합니다. 이로써 반대세력의 더욱 심각한 위협속에 놓이게 된 앨리스는 우연히 방문한 태국에서 경호원 다윈소령과 만납니다.



다윈 역 배우 나뎃 쿠키미야 (Nadech Kugimiya)


  태국 군인출신으로 계급은 소령입니다. 유능한 능력을 인정받아 각종 국제행사나 중요한 자리에서 VIP들을 경호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엘리트 출신이지만 자신의 삶과 가족의 죽음과 관련된 의문을 가지고 있고 항상 말 못할 사정을 간직한 채 답을 찾으려 노력해왔습니다.

  흐리소스국의 왕세녀 앨리스가 갑작스럽게 태국 방콕을 방문하게 되고 뒤늦게 사실을 알아 챈 태국 왕실 경호대가 따라붙지만, 오히려 앨리스는 이들을 떼어네고 자유를 만끽하려합니다. 결국 태국 경호대는 다윈이 소속된 소수정예의 경호팀을 파견합니다.



  왕세녀는 먼저 국내에 소개된 태국드라마 <러브 데스티니>에 이어 시청률 2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왕실과 관련된 이야기는 가상의 나라를 만들어 진행시키는데요. 아마 태국의 왕실이 태국에서는 상당히 신성시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약간 설정이나 연출이 허술한 부분이 있지만 이국적인 배경이나 시원시원한 배우들의 외모등 즐길거리는 충분한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러브 데스티니를 재밌게 보셨거나 태국드라마를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감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품 감상은 현재 웨이브, 네이버시리즈, 카카오 페이지, 홈초이스, Btv, KT VOD를 통해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