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장안12시진>은 마보융의 동명 인기소설을 원작으로 한 중국드라마입니다. 1시진은 2시간, 12시진은 24시간을 뜻하는데요. 미드 <24시>처럼 매 시간별로 챕터가 진행되는 형식입니다. 원작 소설이 워낙 인기가 많고 유명한 작품이기 때문에 드라마도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드라마 <장안십이시진>도 Youku 평점 8.8점을 받으면서 현지에서도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내 방영은 중국드라마 채널인 중화티비에서 30월 30일부터 방영예정입니다. 또 중화TV 방영작은 보통 티빙에만 업로드되므로 추후에는 티빙에서도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장안12시진>은 <구주해상목운기>의 조순 감독이 참여했고 중국의 인기 아이돌인 TFBOYS의 멤버인 이양천새가 두 주인공중 한명을 연기했습니다. TFBOYS멤버들은 <아문적소년시대>,<북령소년지지대주재>등 드라마 출연이 활발한 것 같습니다.

  장안십이시진의 제작비는 6억위안으로 한화 약 1000억원 수준입니다. 많은 기대를 받는 작품인만큼 캐스팅이나 제작비, 연출 스케일 등에서 많은 정성을 들인 작품입니다.

  참고로 원작소설도 국내에 번역되어 소개되었는데 제목은 '장안24시'로 약간 바뀌어 출판되었습니다. 



중드 <장안12시진 / 장안십이시신>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당나라가 강한 국력을 바탕으로 화려하게 문명을 꽃피우던 시기. 문화, 경제, 청치의 중심지이던 당나라의 수도 장안성에서는 불안의 씨앗이 하나 피어오릅니다. 서역의 위험요소들을 대비하기 위해 만든 특별기관인 정안사의 실질적인 수장 이필은 중요한 정보를 입수합니다. 

  

  인접세력인 돌궐에서 반란이 일어나 새로 집권한 왕이 당나라에 테러를 일으키려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돌궐왕은 비밀리에 수도 장안으로 전사들을 잠입시켰고 정안사는 발빠르게 대응하려 하지만 작전에 실패하고 맙니다.

  

  남은 시간은 점점 흘러가고 결국 정안사는 과거 오랜기간 장안의 정부기관에서 일하다 불미스런 사건으로 감옥에 갖힌 사형수 장소경을 불러옵니다. 장안을 자기 손바닥보듯 자세히 알고있는 장소경에게 사면을 제안하는 대신 돌궐의 비밀결사대를 추적하는 중대한 임무를 제안하는데...



중국드라마 <장안12시진> 등장인물 간단 소개



이필 역 배우 이양천새


  정안사의 사승으로 실질적으로 정안사를 이끌고 있는 수장입니다. 정안사는 서역으로부터 발생하는 위기나 도적들을 처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밀기관 입니다. 

  냉정하고 날카로운 판단력을 가지고 있고 곱상하게 보이지만 거친 일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명문가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신동이라고 불렸고 태자와도 가깝게 지내온 사이입니다. 

  장안성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장소경에게 제안을 하고 그와 협력하여 적들을 추격합니다.



장소경 역 배우 뢰가음


  과거 9년동안 장안의 만년현이라는 기관에서 불량수로 활동한 인물. 원래는 군인 출신입니다. 불미스런 사건으로 사형수가 되어 죽을 위기에 처했지만 장안의 밑바닥 사정을 워낙 잘 알고 있었기에 극적으로 재등용됩니다. 남들은 3년도 버티기 힘들다는 일을 9년이나 하며 불량인을 이끄는 직책까지 올라갔습니다.

  의리를 중요시하고 정의감 있는 인물로 사실은 옛 전우의 복수를 하려가다 사형수가 되었습니다. 강한 무공의 일당백이지만 두뇌회전도 비상합니다. 자신이 받은 제안이 장안성 백성들의 목숨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조파연 역 배우 오효랑


  돌궐이 당나라 장안으로 비밀리에 파견한 늑대전사들의 수장. 



단기 역 배우 열의찰


  이필의 시녀. 원래는 귀족가문 출신이지만 가문이 역모에 휘말리는 바람에 몰락해버리게 됩니다. 우여곡적 끝에 이필의 집에 노비로 팔려오게 됩니다. 하지만 두뇌회전이 빠르고 능력이 출중해 이필이 주변에 두고 신임하는 사이가 됩니다.

  참고로 배우 열의찰은 구주해상목운기의 금주해, 후궁견환전의 녕귀인을 연기한 배우입니다.



요여능 역 배우 노방생


  태자의 호위무가로 어려서부터 태자와 이필 두인물과 가까운 사이였습니다. 당나라의 명재상을 배출한 명문가 출신이었지만 아버지가 역모에 휘말리면서 가문의 남자들 중에 홀로 살아남습니다.

  배우 노방생은 드라마 구주해상목운기에서 목운근을 연기했습니다. 



서빈 역 배우 조위


  호부의 8품 관리인 주사직을 맡고 있습니다. 호부에서 정안사로 파견온 후 이필을 보좌해 정보를 분석하고 결론을 얻어내는 대안독술을 창안합니다. 



하집정 역 배우 한동생


  정안사의 수장이자 이필의 스승. 하지만 정안사는 이필이 실질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태자의 스승이기도 합니다.



  <장안12시진>은 반응도 매우 좋았고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특별히 장르에 대한 호불호만 없으시다면 상당히 재밌게 즐길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구주해상목운기의 배우들이 많이 출연하는데요. 구주해상목운기를 재밌게 보셨다면 이런 부분도 재미요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 '장안24시'로 번역된 원작소설도 평이 좋은만큼 기회가 되시면 소설도 감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 <장안십이시진>의 국내방영은 중드채널 중화TV에서 3월 30일부터 방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