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당여법의>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범죄수사물 장르의 고장극 중국드라마입니다. 원작소설도 국내에 번역이 되어 네이버시리즈 등에서 잃어보실 수 있습니다. 


  또 국내에서 여자아이돌로 활동을 한적이 있는 주결경이 주연배우를 맡았습니다. 중국현지에서는 2020년 2월부터 방영되었고 총 3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국내방영은 중국드라마 전문채널인 채널칭에서 드라마 <대주재>의 후속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방영일자는 4월 30일부터입니다. 


 *첫 방영일자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4월 30일에서 5월4일 월요일로 변경되었습니다. 방영시간은 오후 3시 30분과 밤 10시 예정입니다. 시청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중국드라마 <대당여법의>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여주인공 염안은 어릴 적에 어머니가 자살을 해 돌아가신 후부터는 계모 밑에서 구박을 받으면서 자라왔습니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는 씩씩한 소녀였던 염안은 어머니가 자살이 아니라 타살일 것이라 굳게 믿고 부검을 해 사건의 단서를 찾아내는 법의학기술을 연마해옵니다.


  한편 화기사 최고의 살수인 소복(서브남주)은 수후지주라는 구슬을 찾아다니다 우연히 악당들과 얽히게 된 염안을 마주칩니다. 덕분에 우연히 소복은 염안의 목숨을 구해주게 되고 소복은 구슬이 천리관이라는 곳에 있다는 사실을 듣습니다.


  조정에서 당나라 중신으로 형부시랑을 맡고 있는 소송(남주)은 황제 이세민으로부터 수후지주라는 구슬을 찾으라는 명을 받고 추적을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법의사 염안을 만나고 그녀의 뛰어난 능력으로 사건들을 해결하게 됩니다. 이 후 염안은 소송의 일을 도와주고 온갖 이상한 사건을 해결해가며 구슬의 행방을 찾아나서는데.



중드 <대당여법의> 등장인물 소개



염안 역 배우 주결경


  어려서 친엄마를 잃고 계모 밑에서 구박을 받으며 자라났습니다. 다들 어머니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하지만 염안은 분명히 타살이라 믿으면서 자랐습니다. 어느 날 의원인 사부님을 만나 이러저러한 의학지식을 배웠고 가장 자신있는 것은 죽은이를 조사해 이유를 발혀내는 부검능력입니다.



소송 역 배우 이정빈


  조정에서 형부시랑이라는 직책을 맡고있는 중신. 어느 날 당나라 황제 이세민으로부터 수후지주라는 구슬을 찾아오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구슬의 단서를 찾아가던 중 염안을 만나게 됩니다. 염안이 가진 능력이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녀와 함께 우여곡절을 겪으며 사건을 해결해나갑니다. 염안은 소송을 물고기라 부르고 소송은 염안을 여우라 부릅니다. 



소복 역 배우 배자첨


  화기사 최고의 살수로 높은 무공을 가지고 있고 냉정하고 차가운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수후지주라는 구슬을 찾아다니다가 염안과 엮이게 됩니다. 염안과 소송도 구슬을 찾고 있었기에 계속해서 이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염안을 지키기위해 여러차례 부상을 당하기도 하고 때로는 목숨을 걸 정도로 많은 것을 희생하는 인물입니다.



상진 역 배우 람박


  명문가 출신에 머리까지 좋은 천재 서생. 하지만 과거에 4번이나 급제하고도 관직이나 벼슬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말수도 많고 재밌는 성격이지만 소심하고 겁이 많아서 토끼라고 불립니다.



백의 역 배우 왕일철


  소송의 부하로 항상 소송의 곁에서 충성을 다하는 인물. 소송에게 함부러 대하는 염안을 못마땅해하기도 합니다.



  드라마 <대당여법의>는 소설을 원작으로 하지만 소설의 설정을 그대로 따라가지는 않습니다. 우선 소설은 현대시대에 살던 법의사 주인공이 타임슬립을 하면서 시작하는데요. 요새 중국에서는 타임슬립물이 금지된 상태이기 때문이 타임슬립물이 아닌 일반적인 설정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밖에도 자잘한 설정들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소설도 국내에서 번역되어있으니 같이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네이버시리즈에 올라와 있습니다.


  국내방영은 채널칭에서 5월 4일부터 오후 3시 30분, 밤 10시에 방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