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여년> 등장인물 기본줄거리 간단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20. 4. 30. 15:14

  화제의 중국드라마 <경여년>의 국내방영이 확정되었습니다. 국내방영일정은 중국드라마채널인 중화TV에서 5월 4일 밤10시부터입니다. 현지에서도 워낙인기가 좋았고 국내에서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경여년은 중국드라마 <장야>의 원작자인 작가 묘니의 소설을 드라마화한 작품입니다. 이미 장야로 스타작가에 오른 분이라 기대가 큰데요. 장야처럼 시즌3까지 제작할 예정입니다. 부디 경여년은 장야처럼 중간에 배우들이 바뀌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ㅜ.ㅜ


  시즌 1은 총 46부작입니다. 또 샤오잔이 특별출연을 해서 엄청 화제가 되었는데요. 진정령 촬영중에 잠깐 들려 특별촬영했다고 합니다. 분량은 10분정도로 까메오출연 정도이지만 엔딩곡도 불렀습니다.


  경여년은 국내에서는 말씀드렸다시피 중화TV에서 방영예정이고 중화TV 방영작은 대부분 티빙에만 업로드됩니다. 따라서 추후에 티빙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설도 번역되어 있고 웹소설사이트 문피아와 네이버시리즈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경여년>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경여년의 원작소설은 주인공이 현대의 기억을 가지고 고대시대에서 갓난아이로 태어난다는 설정입니다. 하지만 현재 중국의 타입슬립물 금지령 때문에 초반 도입부는 살짝 변경되었습니다. 그래도 주인공이 현대인의 기억을 가지고 있다는 중요한 설정은 변함없습니다.)


  때는 고대시대. 엽경미라는 여인의 부하들은 한 갓난아이(주인공)를 업은 채 정체불명의 세력에게 쫓기고 있습니다. 겨우 적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낫지만 이미 주인으로 모시는 엽경미는 살해당한 뒤입니다. 부하들은 그녀의 유일한 핏줄인 사내아이를 보호하고자 머리를 맞댑니다.



  하지만 무술과 전투만 할 줄아는 자기들이 아이를 키울 수는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결국 담주에 사는 범씨 가문에 아이를 맡기기로 하고 갓난아이는 범한이라는 이름으로 이곳에서 자라게 됩니다..


  주인공 범한은 범가의 족보에는 오르지는 못하지만 이곳에서 도련님으로 자라납니다. 하지만 범한은 생각하는 방식이 남달랐고 엄청난 힘도 가지고 있는 비범한 아이였습니다. 범한은 어머니의 부하인 오죽과 독의 고수 비개의 도움을 받아 무공과 용독술의 고수로 성장합니다.


   성인이 된 범한은 온갖 사건들을 마주하며 점점 의협으로 성장하게 되고 자신의 출생의 비밀, 어머니인 엽경미와 자신의 운명에 대해 파헤처가는데....



경여년 등장인물 간단 소개

 


범한 역 배우 장약윤 (아역 배우 한호림)


  부모님의 얼굴도 모르고 출생의 비밀을 가진채 범씨 가문에서 자라납니다. 하지만 머릿속에는 현대인의 기억을 가지고 있고 소년인데도 어른을 쓰러뜨릴 정도로 강력한 팔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꼬마라고는 생각못할 정도로 똑부러지고 당당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부하인 오죽과 독의 고수인 비개 아저씨를 스승으로 모시며 무공과 용독술의 고수로 성장합니다.



오죽 역 배우 동몽실


  범한의 어머니인 엽경미의 부하. 엄청난 무공을 소유한 고수로 항상 눈을 가리고 있습니다. 위기가 있을 때마다 범한을 구해주고 어릴 적부터 범한의 곁을 그림자처럼 지키며 무공을 전수해줍니다. 



비개 역 배우 류화


  독에 있어서는 무림 최고 고수중에 한명입니다. 오죽과 함꼐 어릴 적부터 범한을 돌봐주고 용독술을 전수해줍니다. 다정다감하고 따뜻한 인물로 범한의 앞날을 진심으로 걱정해주는 인물입니다.



진평평 역 배우 오강


  감찰원 원장으로 범헌의 어머니인 엽경미를 돕던 인물입니다. 오죽과도 아는사이로 범한을 여러가지로 도와주는 인물. 겉보기에는 매섭고 무정해보이지만 온정이 넘치는 인물입니다. 항상 나무로된 휠체어를 타고 다닙니다.



등자형 역 배우 왕양


  첩자를 담당하는 감찰원 제4관리부 소속인물. 감찰원으로부터 잘못된 명령을 받고 범한을 죽이려 합니다. 하지만 오해를 풀고 이를 계기로 함께 협력하면서 사건을 해결하게 됩니다.



임완아 역 배우 이심


  경국의 재상인 임약보의 딸. 범한이 우연히 들린 사당에서 마주치게 된 여인. 범한과 몇마디 말을 나누지도 않았는데 범한은 첫눈에 반해버립니다.



범약약 역 배우 송일


  범한이 양자로 들어간 범씨 가문의 딸. 범한의 여동생이기도 합니다. 어릴적에 약약과 헤어지게 되자 범한이 울정도로 가깝고 의지하던 사이입니다. 빼어난 미모와 함께 똑 부러지는 여인으로 성장합니다.



언빙운 역 배우 샤오잔


  나라를 위해 첩자가 되어 북제로 보내어지는 인물. 냉혹하고 차가운 인물이지만 나라를 위해서는 무슨일이 있어도 뜻을 굽히지 않는 기계가 있습니다.



  경여년은 장야의 원작자가 쓴 작품인만큼 국내에서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은 작품입니다. 원작은 현대시대의 주인공이 자신의 소설작품속에서 기억을 모두 가진채 다시 태어나는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검열때문에 이 부분은 그냥 문학 전공 대학생이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는 식으로 비껴갔습니다.


  하지만 현대인의 기억을 가졌다는 설정은 유효하기 때문이 작품의 분위기나 큰 흐름에는 지장이 없어보입니다. 워낙 등장인물이 많고 시즌3까지 염두한 방대한 스토리때문에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충분히 시간을 투자해볼만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경여년 원작소설은 웹소설사이트 문피아에서 연재중이고 네이버시리즈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는 중화TV에서 5월 4일부터 방영예정이고 추후에 티빙에서도 다시보기 서비스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