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플릭스 중드/중국드라마 추천 목록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20. 5. 2. 12:20

  넷플릭스는 사실 중드가 많이 올라와 있는편은 아닙니다. 중국드라마로만 본다면 국내정식 수입된 작품들을 연계해서 올리는 웨이브쪽이 양이 훨씬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넷플릭스에도 훌륭한 중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 사이에서도 재밌고 잘만든 작품이라고 평가받는 중드들을 몇가지 모아보았습니다. 어쩌면 대부분 유명한 작품들이라 이미 보신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보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드 입문자분들을 위해 조금 더 첨언하자면 중국드라마는 분량이 35화에서 70화까지도 가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다른 외국드라마의 시즌3~5개 분량이지요. 그리고 등장인물도 상당히 많습니다. 처음 감상하신다면 낮설어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부를 넘어가면 대부분 적응이 되면서 몰입하게 되니 이 부분을 감안하시고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삼생삼세 십리도화


  아마도 넷플릭스의 중드중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장르는 고전판타지, 로맨스, 무협이 가미된 스타일입니다. 보통 신선과 인간의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무협로맨스를 선협물이라고 부릅니다.


  삼생삼세 십리도화는 3대 선협물중의 하나로 꼽힐만큼 이 장르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가진 중국드라마입니다. (나머지는 향밀침침신여상, 화천골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작품으로 입문했고 인생작품이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명작입니다.


  특별히 로맨스 장르를 싫어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꼭 한번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체분량은 58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좀 더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제가 예전에 작성해놓았던 소개글도 올려놓겠습니다.


  

  참고로 나머지 두 작품은 넷플릭스에는 없습니다. 향밀침침신여상은 티빙, 화천골은 웨이브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2. 절대쌍교2020


  무협드라마를 빼놓고 중드이야기를 할 수는 없겠지요. 절대쌍교는 무협소설 거장중에 한명인 작가 고룡의 작품을 드라마화했습니다. 절대쌍교는 워낙 유명한 소설이라 그동안 여러번 드라마화되었는데요. 넷플릭스는 가장 최신작인 2020년 버전이라 화질이나 연출면에서도 가장 화려합니다.


  절대쌍교는 고룡의 작품중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이기도 하고 대중적으로도 크게 성공한 작품입니다. 무림의 잔혹한 법칙속에서 기구하게 엇갈리는 두 형제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무협명작중에 하나입니다. 무협드라마의 재미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작품입니다. 


  전체분량은 총 44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3. 금수미앙


  선협물과 무협물을 소개해드렸으니 이번에는 궁중암투물 차례인 것 같습니다. 궁중암투물은 권력을 둘러싼 세력들의 암투와 음모들을 디테일하게 그려내는 장르입니다. 중드에서는 상당히 인기있는 장르이기도 합니다.


  이 장르의 묘미는 거대한 암투와 음모극에 휘말려 바닥까지 추락한 주인공이 복수를 위해 다시 일어서면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권력의 한가운데에 뛰어들어 매회마다 롤러코스터를 타듯이 음모에 당하고 되받아치기를 반복하는데요. 긴장감이 상당히 팽팽해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장르입니다.


  금수미앙은 연희공략, 후궁견환전등과 함께 인기있는 궁중암투물 중에 하나입니다. 대략의 줄거리는 멸망당한 나라의 공주가 신분을 위장해 궁중에 들어가 권력을 잡아가며 복수를 이뤄내는 이야기입니다. 총 54부작입니다. 


 

  참고로 연희공략과 후궁견환전은 웨이브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후궁견환전은 옹정황제의 여인으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넷플릭스에도 연희공략과 후궁견환전이 있기는 합니다만. 연희공략은 본편이 아니라 금지옥엽이라는 시퀄격인 6부작 드라마이고, 후궁견환전은 전편이 아니라 요약본입니다.




4. 천성장가


  만약에 궁중암투물의 재미를 알아보셨다면 하나 더 추천드릴 중드가 있습니다. 바로 천성장가입니다. 금수미앙이 공주가 주인공이라면 이번에는 황자(황제의 아들)이 주인공입니다.   


  천성장가는 넷플릭스가 중국 매체인 아이치이와 손잡고 야심차게 들여온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왕권계승 싸움에서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의 소중한 사람까지 희생된 주인공이 온갖 역경과 음모를 이겨내고 최고에 자리에 오르려하는 스토리입니다.


  무려 70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긴 호흡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므로 가볍게 보시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궁중암투물 자체가 초반부를 넘어서면 무서울 정도의 몰입도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고 작품자체도 상당히 평이 좋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작품입니다.




5. 치아문 시리즈

치아문단순적소미호

치아문난난적소시광


  이번에는 현대물입니다. 치아문 시리즈는 서투르지만 풋풋하고 귀여운 젊은날의 연애이야기를 다루는 로맨틱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두 작품이 이어지는 것은 아니고 배우들도 다릅니다. 작가가 같은 사람이기 때문에 치아문1, 치아문2처럼 시리즈로 불립니다.


  현대가 배경인 로맨스 중드중에서는 상당한 인지도와 인기를 가진 작품입니다. 국내에도 팬들이 상당히 많은 드라마이지요. 치아문단순적소미호는 고등학교시절에서부터 시작해 대학교졸업, 취직을 하며 성인이 되어가면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후속작인 치아문난난적소시광은 취직을 고민하는 대학교 졸업반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중국드라마는 사극이나 고전스타일 드라마들은 분량이 긴 반면에 현대물들은 상대적으로 짧은 분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작품도 마찬가지인데요. 둘 다 24부작입니다. 로맨틱코미디를 좋아하신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 친애적 열애적


  이현, 양쯔 중국 스타배우들이 열연한 달달한 로맨스드라마입니다. 중국의 국민 여동생이라 불리는 양쯔, 스타배우 이현, 치아문단순적소미호의 호일천등이 출연해 방영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입니다.


  국내에서도 상당히 많은 인기를 누렸고 평도 좋은 드라마입니다.  치아문시리즈와는 또 다른 로맨스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총 41부작으로 현대물치고는 긴편입니다. 




7. 미미일소흔경성


  미미일소흔경성은 현대물이지만 조금 색다른 스타일을 가진 로맨스드라마입니다. 주인공들이 판타지 게임을 통해 서로를 알게 되는 스토리인데요. 덕분에 현대물과 판타지를 오가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색다르면서도 로맨스의 설레임과 재미를 놓치지 않은 작품입니다. 역시 감상평이 좋은 드라마로 재밌고 무난하게 보실만한 중드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중에서 인기도 있고 좋은 평을 받은 작품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