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맹룡과강> 어렴풋이 느껴지는 이소룡의 향기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20. 10. 5. 13:10

중국드라마 <신맹룡과강>은 이소룡의 영화 맹룡과강에서 제목을 가져왔습니다. 맹룡과강은 이소룡의 활약뿐만 아니라 유명배우 척 노리스의 첫 영화 데뷔작이기도 했기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도 두고두고 회자되는 명작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드라마 <신맹룡과강>은 영화와는 전혀 다른 작품입니다. 영화 맹룡과강이 이탈리아 로마를 배경으로 불한당으로부터 친척의 식당을 구해내는 이소룡의 이야기라면 드라마 신맹룡과강은 상해를 배경으로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싸우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신맹룡과강(왼쪽)과 영화 맹룡과강(오른쪽)

전혀 다른 스토리임에도 맹룡과강이라는 제목을 사용한데에는 아마도 주연배우 진국곤 때문인 것 같습니다. 배우 진국곤은 이소룡 주니어라고 불릴 정도로 이소룡과 쏙 빼닮은 외모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어느정도였나면 영화 소림축구를 촬영하던 주성치가 진국곤을 보고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배역을 만들어 영화 데뷔를 시켰을 정도였습니다.

 

드라마 신맹룡과강의 진국곤

원래 배우도 아니고 안무가였던 진국곤은 얼떨결에 영화 소림축구에 이소룡 닮은 꼴로 출연을 하게 되고 그 이후부터 이소룡 닮은 꼴로 활약을 하게 됩니다. 영화 엽문3와 4에서 이소룡의 젊은 시절을 연기했고 이소룡전기라는 드라마의 주연을 맡기도 하지요. 또 이소룡의 팬들이 주최한 행사등에도 참여하는등 팬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는 배우입니다.

 

드라마 신맹룡과강의 진국곤

이런 진국곤이 주연한 드라마 <신맹룡과강>은 특별함은 없지만 고전적인 무술액션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무리없이 보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그동안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다진 진국곤의 액션도 준수하고 복수라는 주제로 끌어가는 전형적인 스토리도 크게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덕분에 중국 평점사이트인 또우반에서는 평점 6.6점으로 크게 나쁘지 않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맹룡과강>은 국내방영도 결정되었는데요. 중국드라마 전문채널 아시아앤에서 2020년 10월 5일 밤 10시부터 방영합니다. 또 추후에 스트리밍 사이트 웨이브와 네이버시리즈 등에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분량은 총 36부작입니다. 그럼 신맹룡과강은 기본줄거리를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신맹룡과강>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배경은 1931년 상해. 주인공 섭룡은 아버지의 원수를 갚고 오래전에 잃어버린 동생을 찾기위해 상해에 도착합니다. 섭룡의 아버지는 오래전에 열린 한 무술대회에서 두영호라는 인물과 싸우다 돌아가셨습니다. 섭룡은 두영호를 찾아왔지만 두영호는 당시 사건이후로 이미 무술세계를 떠났기 때문에 만날 수는 없었습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복수를 미룬채 동생을 찾으려 상해에 남은 섭룡은 노안명이라는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그리고 얼마안가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진짜 인물은 두영호가 아니라 사랑하는 여인 노안명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게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