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JTBC의 드라마 <청춘시대>를 기억하시나요? 한예리, 한승연, 박은빈, 류화영, 박혜수등이 주연으로 나온 드라마인데요. 5명의 여대생이 셰어하우스에서 같이 살면서 겪는 다양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밝은 분위기로 풀어냈었습니다. 반응도 상당히 좋아서 시즌2도 나왔었습니다.

 

한국드라마 <청춘시대>의 판권을 중국쪽에서 가져가 만든 드라마가 바로 <최친애적니>입니다. 최친애적니는 '가장 사랑하는 너'라는 뜻인데요. 총 26부작이라 크게 부담도 없어서 청춘드라마를 좋아하시거나 드라마 청춘시대를 재밌게 보셨다면 추천드리는 드라마입니다.

 

국내 정식방영은 중국드라마 전문케이블인 채널칭에서 10월 6일 오전 10시 10분부터 방영을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매주 평일 오전10시 10분, 저녁 8시 30분에 방영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추후에는 웨이브나 네이버시리즈에서도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최친애적니> 등장인물 간단 소개

 

장성난 역 배우 왕미

한국판에서는 윤진명(배우 한예리)역의 인물입니다. 경제학을 전공한 졸업반 여대생. 집안 형편이 여의치 않아 휴학을 자주하는 바람에 다른 친구들보다 늦은 것은 물론 겨우겨우 졸업반까지 왔습니다.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며 바쁘게 고군분투하지만 가끔은 다른사람에게 기대고 싶은 생계형 철의 여인입니다.

 

장헝 역 배우 이구림

한국판에서 박재완 (배우 윤박)역의 인물. 장성난이 아르바이트를 하던 식당의 요리사. 처음에는 장성난에 대해 오해하는 바람에 재수없다고 생각했지만 그녀의 처지를 알게 되면서 생각이 바뀌어갑니다.

천천천 역 배우 우서흔

한국판에서는 정예은 (배우 한승연)역의 인물. 귀엽고 사랑스러운 성격으로 항상 밝고 환한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영문학과 3학년이고 2년째 사귀는 남자친구가 있는데. 남자친구에게 모든 것을 쏟아붇는 타입. 지는 게 이기는 것이라 믿는 연애호구입니다.

 

가오린 역 배우 조지위

한국판에서 고두영 (배우 지일주)역의 인물. 연애호구인 천천천의 남자친구. 부르면 어디서든지 곧장 달려오고 자기의 자취방 뒷바라지까지 마다하지 않는 천천천의 헌신을 별것 아닌 것 취급합니다.

 

린샤오춘 역 배우 하람두

한국판에서는 유은재(배우 박혜수)역의 인물. 이제 막 대학에 입학한 심리학과 신입생. 소심하고 순둥순둥한 성격으로 성숙해지기에는 아직 먼 소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석을 못하는 바람에 아직 친구를 못사귀고 있습니다.

 

양휘 역 배우 조욱진

한국판에서 윤종열(배우 신현수)역의 인물. 학교에서 여자후배들에게 제법 인기가 있는 인물. 신입생 린샤오춘에게 접근하다 거절을 당합니다. 이상하게 린샤오린에게만은 자신의 인기가 통하지 않습니다.

 

니진 역 배우 양지영

한국판에서 강이나 (배우 류화영)역 인물. 매혹적인 외모와 환상적인 몸매의 소유자입니다. 어딜가나 남자들의 시선을 빼앗는 외모 센터. 세 명의 애인을 만나고 있습니다.

 

마커 역 배우 양일비

한국판에서 서동주 (배우 윤종훈)역의 인물. 니진의 남사친. 니진과는 선을 긋고 만나는 동료같은 사이이지만 니진의 일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도외주고 바로 뛰어와주는 인물입니다.

 

한이통 역 배우 왕연지

한국판에서 송지원 (배우 박은빈)역의 인물. 언론정보학과 3학년으로 교내 장학금을 싹쓸이하고 누구에게도 말빨로 지지않는 똑똑하고 당찬 여인. 하지만 알고 보면 매번 연애에 실패하는 모태솔로입니다.

 

장허린 역 배우 호문철

한국판에서 임성민 (배우 손승원)역의 인물. 한이통과는 같은 학과이자 교내신문사 동기로 같이 활동하면서 동거동락했던 남자. 이정도면 썸이라도 한번 탈법한데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최친애적니는 한드 청춘시대를 재밌게 보셨던 분들이라면 무리없이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도 거의 비슷하고 배우들도 각 캐릭터를 나름 잘 살려기 때문입니다. 설사 청춘시대를 보지 않으셨더라도 젊은 남녀들의 알콩달콩한 청춘드라마라서 크게 호불호 없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평점사이트 도우의 점수도 7.1점으로 준수한 편입니다.

 

10월 6일부터 채널칭에서 정식방영하니 시간되시면 감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추후에 웨이브나 네이버시리즈 같은 사이트에서도 다시보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