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강력 추천하는 실화 영화

category 영화 2020. 10. 16. 21:58

<내 어깨 위 고양이 밥>은 유명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인데요.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영국 길거리를 전전하며 노래를 하는 걸로 겨우 버티며 살던 마약중독자 청년이 우연히 만난 고양이로 인해 새로운 삶을 살아간다는 이야기인데요. 

 

실제 영국의 제임스 보웬이라는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그의 이야기는 먼저 소설로 쓰여지고 이어서 영화화되었는데요. 소설도 현재 영화와 같은 이름을 국내 정식 출판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웨이브, 티빙, 왓챠등에서 모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이 영화에 대한 각종 전문사이트 평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사이트별 평점

IMDb 평점 - 7.4점

네이버 영화 관객평점 - 9.27점

네이버 영화 전문가 - 6.0점

다음 영화 - 8.8점

왓챠피디아 - 3.8점 (5점만점)

로튼토마토 미터 - 77점

로튼토마토 유저점수 - 77점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기본 시놉시스

11살 때 집을 나와서 길거리를 전전해가며 살던 청년 제임스 보웬. 그는 길거리에서 노래를 부르고 행인들에게 돈을 받는 것으로 겨우 살고있었지만 이마저도 여의치않아 쓰레기통의 뒤지기 일쑤였습니다. 하루하루 의미없이 살던 제임스는 마약에도 손을 데는데요. 결국 중증 마약중독자가 되어 치료센터에까지 다니게 됩니다.

 

인생의 최악의 상황을 헤매던 제임스에게 어느 날 상처입은 길고양이 밥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전재산을 털어 밥의 상처를 치료해주는 제임스는 다시 길거리 생활로 돌아가는데요. 고양이 밥은 제임스를 떠나지 않고 계속 그의 옆을 맴돕니다. 제임스는 운명이라 생각하고 길거리에서 같이 노래공연을 하고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는데....

 

실제 제임스 보웬과 고양이 밥

이 영화의 재밌는 점 중에 하나는 출연하는 고양이가 실제 제임스의 고양이 밥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밥의 연기가 정말 사랑스럽고 훌륭합니다. 또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인 제임스 보웬 본인도 영화후반부에 엑스트라로 출연합니다. 

 

내 어깨 위 고양이 밥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왓챠등 웬만한 영화 스트리밍 사이트에는 다 올라와 있으니 시간이 나실 때 한번 감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시면 특히 더 재밌게 보실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영화의 스토리와 완성도는 상당히 준수하니 감성을 충분히 자극해줄만한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