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센스8(Sense8) 넷플릭스 초능력 미드 간단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2. 7. 11:40

  국내에서도 영화 매트리스 시리즈로 유명한 워쇼스키 자매(원래는 형제였지만 두 분다 성전환수술로 자매가 되었죠.)가 참여하고 한국배우 배두나가 출연해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센스8> 입니다. 초능력 미드라고 봐야하지만 설정이 상당히 독특해서 일반적인 초능력물과는 다른 면이 많습니다.

  또한 배두나뿐만아니라 다른 국내배우들도 카메오로 대거 출연하는데요. 이런 부분들도 감상에 또다른 재미를 주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센스8 (Sense8) 간단 줄거리 소개 

  전 세계 각지에서 각자의 삶을 살고 있던 8명은 어느 날 갑자기 정신적, 감정적인 연결을 경험하게 됩니다. 텔레파시 처럼 단순히 의사소통을 하는 것을 넘어서 각자의 경험과 스킬등을 공유하고 서로가 느끼는 감정을 같이 경험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매우 혼란스러웠지만 곧 서로의 경험과 능력을 공유해 각자 처한 상황을 헤처나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존재를 알고 있는 조직이 있었습니다. BPO라는 기업에서 위스퍼라는 추적자를 이용해 주인공들을 잡으려합니다. 과연 주인공들은 이들의 손아귀에서 무사히 벗어날 수 있을까요?



  센스8 짧은 감상들 

  한국사람이라면 센스8를 볼 때 더욱 더 재밌는 점들이 있습니다. 주연배우 배두나는 물론이고 카메오로 마동석, 이경경, 홍석천, 윤여정, 차인표, 손산 등 한국배우들이 출연하는데요. 배두나의 배역이 서울이고 한국인이다보니 인물과 배경등이 상당히 낮익은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또 배두나의 액션연기도 상당히 볼만했습니다. 

  센스8 자체로도 상당히 독특한 소재인데요. 초능력물이지만 주인공들 자체는 일반인들입니다. 서로가 능력과 감정을 공유하는게 초능력인 것이지요. 처음에는 주인공이 무려 8명이다보니 이들의 상황을 이해하는데 에피소드를 많이 소비하는 느낌입니다. 중후반 넘어가면 스토리가 자리잡히면서 상당히 재밌게 진행이 됩니다. 



  센스8은 시즌2까지 방영되었고 안타깝게도 시즌3는 캔슬되었습니다. 드라마가 전세계의 흩어져있는 인물들의 이야기이다보니 13개국의 16개 도시들에서 촬영이 되었다고합니다. 당연히 제작비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갔는데요. 편당 제작비가 100억원에 가깝게 들어가 결국 제작비 절감을 위해 넷플릭스에서 캔슬 결정을 했다고 하네요. 

  다만 캔슬이 결정되고나서 마무리를 위해 2시간분량의 시리즈 피날레 에피소드가 제작되었습니다. 보통 캔슬되버리면 그대로 끝인데 이렇게 끝까지 마무리를 지어줘서 상당히 좋았습니다. 중간에 끝나버린 드라마는 안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센스8은 이런면에서는 그래도 볼만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센스8은 상당히 독특한 드라마이고 완성도도 높은 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초능력물이나 배두나의 액션연기가 궁금하시다면 볼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