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미일소흔경성> 추천 로맨스 중드 간단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2. 8. 13:22

  <미미일소흔경성> 2016년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은 로맨스드라마입니다. 동명의 소설이 원작이고 영화로도 제작된 적이 있습니다. 대륙의 얼굴이라 불리는 양양과 정솽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자극적인 전개나 극중 갈등보다는 두 주인공의 러브스토리에 집중하는 스타일의 드라마입니다. 일상속에서 일어나는 사랑과 우정을 비교적 잔잔한 톤으로 표현하는데요. 자극적인 로맨스에 지쳐있으시거나 부담없이 볼만한 로맨스물을 원하시는 분에게 딱 맞는 드라마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미일소흔경성 간단 줄거리

  여주인공 패미미는 명문대 컴퓨터공학과 학생으로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머리가 좋고 미모도 교내대회에서 뽑힐 정도로 뺴어난 미모를 가진 인물입니다. 그녀는 게임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인터넷 게임 천녀유혼에 푹 빠져있던 어느 날. PC방에서 게임에 열중하는 그녀를 본 남주인공 소내는 한눈에 반하게 됩니다. 

  남주인공인 소내 또한 미남에 머리까지 좋은 킹카입니다. 천녀유혼의 랭킹 1위였던 소내는 게임 속에 접속해 패미미에게 청혼을 하고 패미미는 이를 받아들입니다. (게임속에서 결혼은 여러 이득이 있어서 자주 하는 행위입니다.) 패미미는 게임속의 소내가 누군지 모르지만 소내는 패미미를 알고 있는 상태로 게임속에서 그녀를 지켜보게 되는데...



  미미일소흔경성(微微一笑很倾城)의 뜻은 문장으로 보면 '살짝 웃으면 아름답다' 정도의 뜻입니다. 다만 두 주인공의 게임속 아이디가 로위미미(芦苇微微) 와 일소내하(一笑奈何)이기 때문에 '미미와 일소는 아름답다'라는 뜻도 된다고 합니다. 영어 제목은 A Smile is Beautiful 입니다.

  현대물이기는 하지만 게임속을 넘나드는 설정 덕분에(게임 속 캐릭터를 주인공들이 실제로 연기합니다.) 나름 판타지 같은 재미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갈등요소가 없는 스토리이지만 이런 독특한 설정 덕분에 몰입하기 쉬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편하게 보실만한 로맨스 드라마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