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랑야방은 총 54부작으로 해연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화려한 비주얼과 고증뿐만아니라

연출과 각본도 뛰어나 중드입문 시

추천드라마이기도 합니다.

2015년작이지만 지금보아도

영상미와 스토리가 일품으로 평가받습니다.



  랑야방의 뜻

  강호의 독립적인 정보기관인 랑야각에서 매년 발표하는 각 분야별 천하의 인물 10대(TOP 10) 명단입니다. 고수방, 방파방, 공자방, 부호방, 미인방이 있습니다.


  랑야방 : 권력의기록 간단 줄거리 소개

  시대는 양나라(위진남북조 시대, 하지만 실제 역사와 상관없는 가상의 나라입니다.) 주인공 임수는 양나라 적염군 최고의 장군 임섭의 아들이자 소년 장수입니다. 간신배들의 모함으로 황제는 적염군이 반란을 준비한다는 의심을 품게됩니다. 결국 7만에 이르는 적염군은 역모죄로 전부 처형당하게 됩니다. 

  임수는 이 혼돈속에서 겨우 혼자 살아남았지만 일가친적, 친구들 모두 몰살당했고 독에 중독되 외모가 완전히 바뀌고 무공도 쓰지 못하는 비참한 신세가 됩니다. 거기다 절친이었던 황자 정왕은 자신을 편을 들다가 변방으로 떠도는 신세가 되었고 극소수의 생존자들도 역적 신세로 전락해버렸습니다.



   12년이 흐른 후 태자와 예왕은 차기 황제자리를 두고 권력다툼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조정은 정쟁으로 줄서기와 암투만 존재할 뿐입니다. 이러한 와중에 강호의 최고 정보기관인 랑야각에서 매장소라는 인물을 자기편으로 삼는 자가 천하는 얻을 것이라는 정보를 듣습니다. 결국 태자와 예왕은 이 매장소라는 인물을 포섭하기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기에 이릅니다.



  하지만 이 매장소라는 인물은 사실 임수였습니다. 임수는 원수를 갚고 가족과 전우들의 명예를 회복시키기 위해 매장소라는 인물이 되어 필사적으로 강호에서 명성을 쌓아왔던 것입니다. 랑야각의 정보도 사실 매장소가 태자와 예왕에게 던진 미끼였던 것입니다. 이 둘이 미끼를 물자 매장소는 드디어 자신이 준비해왔던 복수를 실현하기 위해 양나라의 수도 금릉으로 향합니다.



  랑야방 : 권력의 기록 등장인물 소개

  


  임수 / 매장소

  랑야방의 주인공. 자신을 제외한 적염군과 일가친적 모두 몰살당한 인물. 사건 당시 17세였습니다. 살아남는 과정에서 독에 당해 외모가 완전히 바뀝니다. 12년 뒤 전혀 다른 사람이 되어 복수를 준비합니다.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는 시청자 외에는 매장소가 임수인지 아무도 모르는 점입니다.


  비류

  매장소의 호위무사. 매장소의 곁을 항상 지키는 인물. 무공이 매우 뛰어납니다.



  려강

  강호의 강력한 문파인 강좌맹의 타주입니다. 매장소를 많이 도와주는 인물입니다.



  린신

  링야각의 각주.  무공뿐만 아니라 의술에도 능한 인물. 




  양나라 황제

  아버지와 형제들을 치고 올라가 권력을 잡은 인물. 비정상적으로 권력을 잡았기 때문에 배신당할까 두려워 주변을 극도로 의심합니다. 결국 자신에게 충성하던 임섭을 죽이고 7만 적염군을 몰살시킵니다. 자신의 권력유지를 위해 태자와 예왕의 경쟁구도를 조장해 조정을 혼란속으로 몰아넣습니다.



  정빈

  임소와 막역한 사이인 정왕의 어머니. 정왕은 임소의 편을 들다가 변방으로 떠돌게 됩니다. 심지가 굳고 남의 계략을 간파하는 지혜를 지닌 인물입니다. 겸손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왕

  황제의 일곱번째 아들입니다. 임소와는 막역한 사이. 임소를 감싸다가 변방으로 돌게 됩니다.



  태자

  황제의 둘째 아들. 황제가 신뢰하는 후궁 월귀비의 아들입니다. 바로 아래 서열인 예왕과 황제자리를 가지고 경쟁을 합니다. 



  예왕

  황제의 다섯번째 아들. 황제직위 다툼에서 승리하기 위해 매장소를 얻으려 필사적입니다.



  예황군주

  예전에 임수의 결혼하기로 되어있던 인물. 임수를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운남왕부의 10만 철기군을 지휘하는 여장부로 랑야방 무공 서열에도 올라갈 정도로 무공고수입니다.



  랑야방 : 권력의 기록은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드라마입니다. 장르는 무협 정치복수극입니다. 원작 소설도 국내 팬들의 바램으로 한국어판이 번역되었고 총 3권입니다. 국내에도 상당수의 팬층을 거느리고 있고 속편인 랑야방2도 나왔습니다. 

중국드라마의 특성상 54부의 방대한 분량과 다수의 등장인물이 부담되실 수는 있지만 중드에 입문해보려 하신다면 랑야방은 훌륭한 입문코스라고 생각합니다. 54부로 긴 분량이지만 매회 질질끄는 부분없이 몰입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