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엄브렐러 아카데미> 제라드 웨이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2019년 2월 넷플릭스에 공개된 히어로 드라마입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1은 만화 원작 중에 1부인 종말의 조곡<Apocalypse Suite>편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참고로 원작만화는 2부인 댈러스<Dallas>까지 나와있고 3부 호텔 오블리비언<Hotel Oblivion> 이 작업중에 있습니다. 3부는 2019년 7월정도에 공개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원작만화는 미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만화상인 아이스너 어워드(Eisner Award)를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지금까지의 히어로물과는 다른 독특한 전개로 호평을 받았는데요. 드라마판은 원작의 스토리를 따르고 있지만 드라마판만의 오리지널 요소들도 가미가 되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히어로물에 질리신 분들이라면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람등급은 15세 관람가입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기본 줄거리

  어느 날 갑자기 전세계에서 임신도 하지않은 48명의 여성들이 갑자기 출산을 하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 현상을 지켜보던 억만장자의 괴짜 기업가 레지널드 하그리브스는 이렇게 태어난 아이들의 비범함을 알아봅니다. 그는 이 아이들중 7명을 입양해 키우며 그들의 능력을 훈련시키고 엄브렐러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각종 범죄를 해결하는 히어로 집단으로 키우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사건으로 인해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해체되고 팀원들은 모두 흩어져 각자의 삶을 살게 되는데요. 어느 날 레지널드 하그리브스가 세상을 떠나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멤버들은 하나 둘씩 하그리브스의 대저택으로 모이게 됩니다. 넘버1인 루서는 아버지의 죽음이 타살이라고 생각하고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 때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넘버5가 미래에서 갑자기 나타나고 며칠안에 지구가 멸망할 것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려줍니다. 멤버들은 과연 지구의 멸망을 막고 아버지의 죽음의 비밀을 밝혀낼 수 있을까요?



  엄브렐러 아카데미 등장인물 간단 소개



  넘버 1 루서 하그리브스 - 배우 톰 하퍼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리더. 어마어마한 몸집이 말해주듯이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주에서도 맨몸으로 버틸 수 있어서 스페이스 보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형제들과는 달리 아버지 곁에서 계속 활동하는 인물. 아버지의 명령으로 달에 4년동안 있다고 아버지의 사망소식을 듣고 지구로 귀환합니다.



  넘버 2 디에고 하그리브스 - 배우 데이비드 카스타네다

  칼 던지기의 고수로 어떻게 던지든 상대방에게 적중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호흡을 멈추는 능력도 있어서 물 속에 오랫동안 있을 수 있습니다. 별명은 크라켄. 아버지를 제일 증오하는 반항적인 인물



  넘버 3 앨리슨 하그리브스 - 배우 에미 레이버-램프먼

  거짓말을 현실로 만드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명은 루머. 아카데미에서 나온 후 결혼도 하고 딸도 낳았지만 현재는 이혼하고 양육권도 남편이 가지고 있습니다. 아버지인 하그리브스를 원망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넘버 4 클라우스 하그리브스 - 배우 로버트 시한.

  죽은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인물. 별명은 세이앙스. 몸을 공중에 띄울 수 도 있는데요. 다만 그는 능력을 사용하려면 신발을 벗어야합니다. 신발을 신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마약중도자로 항상 약에 취해있습니다.



  넘버 5 - 배우 에이든 갤러거

  극중에 이름이 언급되지 않고 '파이브'나 '더 보이'등으로만 불립니다. 시간여행이라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여행중 어떤 이유로 인해 더 이상 늙지않는 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미래에서 지구의 멸망을 보고 형제들에게 알려줍니다.



  넘버 6 벤 하그리브스 - 배우 저스틴 H. 민(한국계 배우)

  다른 차원의 괴물을 자신의 몸속에 소환에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명은 호러.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망했고 죽은 사람을 볼 수 있는 넘버 4에게만 보입니다. 



  넘버 7 바냐 하그리브스 - 배우 엘런 페이지

  멤버중에 유일하게 아무런 능력이 없습니다. 음악에 조예가 깊고 바이올린 실력이 뛰어납니다. 별명은 화이트 바이올린. 가족중에 유일하게 아무 능력이 없어 열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저널드 하그리브스 와 그레이스 하그리브스 - 배우 컬럼 피오레 와 조단 클레어 로빈스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창립자이자 주인공들의 양아버지인 레저널드 그레이브스. 옆에 마드리드 부인(그레이스 하그리브스)는 레저널드가 보모 역할을 맡기기 위해 만든 로봇입니다. 하지만 주인공들은 다들 어머니라고 부르고 진짜 사람처럼 사랑합니다.



  닥터 포고 - 배우 애덤 고들리

  레지널드 하그리브스의 조수. 주인공들을 어릴 적부터 돌봐온 인물. 사람이 아니라 침팬지입니다.



  차차(왼쪽)과 헤이즐(오른쪽) - 배우 메리 J. 블라이즈 와 케머런 브리턴

  역사적 사건이 방해받지 않고 일어나도록 하는 커미션이라는 단체의 요원. 종말도 역사이므로 일어나야 한다는게 커미션 측의 생각입니다. 종말을 막으려는 주인공들을 저지하고 역사대로 종말이 일어나도록 하려합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 1은 주인공들의 배경을 설명하고 본격적인 줄거리로 넘어가는 중간다리라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지루해보일 수도 있지만 이러한 부분들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스토리 전반이 독특한 설정이 있는 만큼 이런 부분은 설명을 충분히 되어야 스토리라인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전형적인 히어로물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실망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주인공들이 단합이 되지 않고 엄청나게 강한 것도 아니여서 이런 부분 때문에 답답해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전형적인 히어로물이 아닌 뭔가 새로운 시도를 원하신다면 충분히 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