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난릉왕>은 중국 남북조시대의 실존인물의 삶을 바탕으로 제작된 고전 사극드라마입니다. 적인걸, 녹비홍수의 풍소봉과 소녀화불기의 임의신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총 46부작이고 2013년에 방영되었습니다. 

  정통사극이라기 보다는 역사적 사실과 픽션을 잘 버무려낸 트랜디 사극에 더 가깝습니다. 하지만 스토리도 탄탄하고 각각의 인물들이 입체적이어서 가볍지않고 여운이 많이 남는 작품입니다. 특히 풍소봉과 임의신 연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한 작품입니다.



난릉왕의 실제역사 소개


  난릉왕은 지금부터 약 1400여년전인 남북조시대 북제의 명장이었습니다. 고징이라는 인물의 넷째아들로 본래 이름은 고숙이고 자는 장공입니다. 드라마에서는 보통 고장공으로 불리웁니다. 중국 4대 미남중 하나로 뽑힐만큼 당대최고의 미남이었고 거기다 용맹하고 병사들의 신뢰도 두터워 난세의 영웅이라 할만한 인물이었습니다.

  아버지의 동생인 고양이 북제의 초대 황제로 등극하면서 고장공의 삶은 우여곡절을 겪는데요. 초대 황제 고양은 폭군에 술주정꾼이었고 그뒤로 계속 여러번 바뀌지만 하나같이 무능력하고 폭군인 황제들이 즉위합니다. 고장공은 황제의 집안과는 사촌사이였고 같은 황족이었습니다. 문무를 겸비하고 인망도 두터워 황제의 시기와 질투를 받게 됩니다. 계속 전장에서 공을 올리며 황제를 위해 고군분투하던 난릉왕은 결국 한 전투에서의 패배를 구실로 독살 당하고 맙니다.



드라마 <난릉왕> 기본줄거리 간단소개


  남북조시대 북조는 전쟁이 없는 날이 드물었고 북주의 황제 우문옹이 계속해서 군사를 이끌고오자 북제의 명장 난릉군왕은 적들을 막고 성벽을 쌓아 국경의 방비를 튼튼히 합니다. 난릉왕은 북주의 침투를 막는 과정에서 양족 국경에 걸쳐있는 신족들이 사는 백산촌을 발견하고 그곳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백산촌에서 신무 양설무와 만나게 됩니다.

  전쟁이 휘몰아치는 국경을 마주한 곳이었기에 양설무는 난릉왕과 북주 황제 우문옹과 모두 교류하게 됩니다. 우문옹은 자신이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산족의 능력을 얻고자 양설무를 차지하려 하고 양설무는 할머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난릉왕과 길을 떠납니다.

  서로를 사랑하게 된 고장공와 양설무는 평화를 얻는 듯 했지만 북제의 태자 고위의 시기와 질투를 받게 됩니다. 결국 고위는 천하를 얻기위해 양설무를 차지하려 둘의 사이를 갈라놓으려 하는데...



<난릉왕> 등장인물 간단소개



고장공 역 배우 풍소봉


  난릉왕. 북제의 명장으로 매우 뺴어난 외모와는 달리 전장터에는 흉악한 가면을 쓰고 적을 물리치기로 유명한 인물입니다. 아버지의 동생이 북제의 황제인 황족출신입니다. 겉보기에는 차갑고 여자를 멀리하는 듯 보이지만 사실은 평생 한 여자와 살고 싶어합니다.

  전쟁터에서 신비한 여인인 양설무를 만나 그녀의 순수함과 총명함에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떻게해서든 설무를 보호하려 노력합니다.


  

양설무 역 배우 임의신


  예지능력이 있는 무함족의 천녀. 무함족은 예전부터 백산촌에 숨어들어 조용히 살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주나라와 제나라의 전쟁이 백산촌 근처에서 일어나면서 그녀의 운명이 바뀌게 됩니다. 순수하고 선한 천성을 타고난 양설무는 난릉왕과 우문옹을 어떻게해서는 거대한 전쟁으로부터 구하고자 하는데...



우문옹 역 배우 진효동


   북조의 황제. 북조의 번영을 위해 패권을 잡고자 군사를 일으킵니다. 판단력이 뛰어나고 냉정하지만 총명한 인물. 북제의 난릉왕은 자신이 넘어야할 유일한 난관입니다. 전투에서 부딪히며 능력있고 용맹한 난릉왕을 난세의 영웅으로 생각하고 존중하지만 둘은 결국 적이 되어야할 운명임을 알고있습니다. 전장의 패권을 잡기위해 천녀 양설무를 가지려 노력합니다.



  실제역사와 픽션을 적절히 섞어 각 인물들간의 사랑이야기로 잘 풀어낸 작품입니다. 참고로 2016년에 난릉왕비라는 작품도 있는데요. 직접적인 관련은 없고 난릉왕과 같은 시대, 같은 인물들을 주제로 한 다른 드라마입니다. 만약 난릉왕을 재밌게 보셨다면 난릉왕비도 상당히 흥미로운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