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주표묘록은 중국의 여러 작가들이 같이 만들어낸 '구주'라는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입니다. 바탕은 6권으로 구성된 동명의 소설이고 영문명은 Novoland Degle Flag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주세계관에 대한 간략한 소개 후 구주표묘록의 기본내용과 등장인물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주표묘록은 구주세계관을 바탕으로한 드라마중에 가장 최신작품입니다. 그동안 화서인, 구주천공성, 구주해상목운기 등의 작품이 나왔습니다. 구주세계관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당황하실 수 있지만 한번 몰입이 되면 디테일이 상당한 작품입니다. 거기에 구주표묘록은 구주 세계관 작품중에 가장 많이 팔린 작품이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할만한 드라마입니다.



구주세계관의 시작


  구주세계관은 2000년대 초에 판타지 작가들이 인터넷 공간에 다같이 모여 중국만의 판타지 세계관에 대한 논의를 한 결과물입니다. 초기에는 7명의 작가(요공, 반해천, 금하재, 수포, 강남, 참안, 다사)에 의해 만들어졌고 그 이후부터 무수한 갈래로 발전되어 왔습니다. 구주표묘록은 7작가중 강남이라는 작가의 작품으로 구주세계관 작품 중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구주세계관 속 세상은 3개의 대륙과 9개의 주로 이루어져있고 이 공간안에 6개의 종족이 살고 있습니다. 각 6종족은 각기 다른 신체능력과 문화,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족

 현재 구주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와 높은 기술력으로 번영하고 있는 종족입니다. 사실상 구주의 지배자입니다. 신체능력은 특별한 것은 없지만 발달된 문명과 압도적인 인구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족은 내부의 여러 부족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우족(날개족)

 외모는 인간족과 비슷하지만 날개를 가지고 있어서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고 높은 곳에서도 먼 곳을 확인할 수 있는 높은 시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족보다는 키가 크고 머리카락이나 눈동자 색이 연합니다. 근력이나 뼈의 강도는 약합니다.

족(매령족)

  몸이 없이 정신체만 존재하는 초월적인 존재로 구주의 어느곳에든 존재하는 신비한 종족입니다. 실체는 없지만 일생에 단 한번 정신력을 모아 원하는 종족의 몸을 만들어 가질 수 있습니다. 뛰어난 주술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족(물고기족)

  바다나 호수등에 물이 있는 곳에서 사는 종족. 인간족의 몸과 물고기의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락족

  인간족보다 작은 키를 가지고 대부분 동굴이나 지하에 살고 있습니다. 손재주가 뛰어나 공예품이나 건축기술에서 앞선 모습을 보여줍니다.

과보족

  북쪽의 추운곳에서 주로 사는 거인족. 인간족보다 키가 거의 2배정도 크고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운곳에 살고 몸집이 큰 탓에 움직임이 느리고 더위에 약합니다.


  구주 세계관 드라마중 구주천공성은 주로 하늘을 나는 우족의 이야기이고 구주 해상목운기는 인간족과 매령족 중심의 스토리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주표묘록의 주인공은 두인간족 북륙출신의 세자 여귀진과 동륙의 서자 희아, 그리고 피난 온 우족의 공주 우연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구주표묘록 기본줄거리 간단소개

 '난세를 평정할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서사시'


  여귀진 아소륵 - 3개의 대륙중 북쪽의 북륙은 북륙대군의 청양부가 힘을 가지고 위세를 떨치고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청양부의 세자 여귀진 아소륵이 태어납니다. 여귀진은 날 때부터 병약한 몸을 가졌지만 그의 운명은 남달랐고 그가 태어날 때 세개의 유성이 하늘을 가로질르는데...

  

  희야 - 한편 거대한 동륙대륙은 오랜기간동안 윤왕조가 거느리는 제후국들에 의해 굳건히 존재해왔고 하당국이라는 곳에서 '희야'라는 이가 태어납니다. 귀족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어머니의 신분이 비천했고 거기에 일짝 돌아가시는 바람에 어릴적부터 비천한 대접을 받으면서 자랍니다.


 우연 - 영주지역 우족(날개족)인 우연은 어릴 적에 고모를 따라 동륙대륙으로 피신을 해왔습니다. 우족내부에서 왕위 다툼이 일었고 우씨왕족의 공주였던 우연은 피비린내 나는 왕위싸움에 휘말리는 것만은 피해야했기 때문입니다. 


  북륙대륙의 청양부의 세자 여귀진 아소륵은 형제들 중에서 지위가 제일 낮았고 아무도 그가 청양대군이 될 인물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가장 힘없는 왕자로 여겨졌고 청양부와 하당국이 동맹을 맺을 때 볼모가 되어 동륙으로 잡혀갑니다. 

  동륙으로 잡혀간 여귀진은 서자신분으로 자신처럼 하대받고 있는 서자 희야를 만나게 되고 왕위싸움을 피해 동륙으로 피신온 우족의 공주 우연까지 만나게 됩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처한 상황속에서 우여곡절을 겪으며 점점 우정을 쌓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을 둘러싼 운명은 결코 세인물들을 놓아주려하지 않는데....



<구주표묘록> 등장인물 간단 소개



여귀진 아소륵 여 배우 류호연


  북륙대륙 청양부의 세자.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고 형제들 중에서 지위가 제일 낮아 사실상 왕위계승에서 제외된 인물입니다. 결국 청양부와 하당의 거래에 의해 볼모가 되어 동륙대륙으로 잡혀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비슷한 처지의 희야와 우연을 만나게 됩니다.



희야 역 배우 진약헌


  동륙의 귀족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어머니의 신분이 낮아 줄곧 냉대를 받으며 살아왔습니다. 우연히 동륙에 볼모로 잡혀온 여귀진을 만나고 둘도없는 친구사이까지 발전합니다. 



우연 역 배우 송조아


  영주의 우족왕조의 공주. 시원하고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고 왕족답게 문무 양쪽모두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릴 적에 왕위다툼을 피해 동륙으로 피신을 왔습니다. 



  구주표묘록은 이미 중국 판타지 소설계이서는 유명한 작품이고 850억의 제작비가 투입되어 제작전부터 많은 화제가 되었던 작품입니다. 또 중국에서 첫방영 20분전에 방영이 갑자기 취소되는 사태를 겪으며 많은 우려가 있었는데요. 다행히 6주후에 정상방영을 하였고 첫방영에만 1,800만명이 볼만큼 많은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랑야방2 :풍기장림, 최호적아문의 류호연과 야천자의 송조아도 눈여겨볼만한 배우입니다. 방대한 세계관 떄문에 초기 몰입도는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거대한 스케일의 판타지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감상해볼만한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