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련련강호>는 작가 '자월'의 소설인 수설강호호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고장극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중국에서는 2019년 10월에 방영된 작품이고 국내는 중국드라마 채널인 채널차이나에서 1월 14일부터 방영이 잡혀있습니다.

  전체 분량도 24편으로 편성되어 있어서 크게 부담없이 가볍게 볼 수 있는 분량입니다. 솔직하고 화끈한 스타일의 여주인공과 바보신랑과 그 형제들이 펼치는 코믹한 로맨스로 가볍게 웃으면서 볼만한 로코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중드 <련련강호>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항상 순수하고 진실한 남자와 결혼을 원하던 여주인공 우성우는 어느 날 집안끼리의 약속에 의해 궁씨 가문과 결혼을 올리게 됩니다. 궁씨 가문에는 3명의 아들이 있었고 궁씨 부인은 무슨 이유인지 결혼할 남자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성우에게 줍니다.

  형제들과 차례차례 면접을 보는 우성우. 둘째와 셋째를 보았지만 무언가 한군데씩 이상해보였고 마침내 만난 첫째 아들 궁원수의 훤칠한 외모에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결국 첫째 아들인 궁원수와 결혼식을 올리게 되고 두사람은 긴장되는 첫날밤을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성우는 무언가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 바로 궁원수는 어떤 이유로 인해 바보가 됬고 모든 것은 바보가 된 궁원수와 성우를 결혼시키기 위해 짜여진 각본이었다는 것입니다. 

  속았다는 사실에 억울하고 황당하지만 이미 결혼식을 치룬 후 였고 바보 신랑 궁원수와 신부 우성우의 우여곡절 결혼생활이 시작되는데....



중드 <련련강호> 등장인물 간단 소개


우성우 역 배우 강정우


  성의파 장문의 딸로 아버지는 의술이 매우 뛰어난 신의입니다. 우성우는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에 행동도 거침없습니다. 하지만 마음속은 착하고 온정이 많은 인물입니다. 궁원수를 보고 첫눈에 반하지만 그가 바보라는 사실에 실망합니다. 하지만 그의 바보스러움 속에 순진함과 일편단심의 사랑을 발견하게 됩니다.



궁원수 역 배우 양사택


  궁씨 가문의 첫째 아들. 본래는 멀쩡한 인물이었지만 어떤 이유로 인해 바보가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훌륭한 외모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바보라는 사실을 안 우성우도 그의 외모만큼은 인정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무술실력도 뛰어납니다. 바보스럽지만 순수하고 솔직한 사랑으로 우성우의 마음을 점점 녹이게 됩니다.



궁원함 역 배우 서개흠


  궁씨 가문의 둘쨰 아들. 가문의 실질적인 책임자 역할을 맞고 있습니다. 항상 뒤어서 형과 동생들을 돌보며 책임감있게 가족들을 보호합니다. 배려심 깊고 항상 도움을 주는 인물.



궁원하 역 배우 아기호


  궁씨 가문의 셋째 아들. 소년 같은 성격으로 조바심도 있고 틱틱 거리지만 남자다운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심한 악역도 등장하지 않고 여주인공의 톡톡 튀고 귀여운 면과 배우들의 연기가 잘 어우러져 크게 신경 쓸것 없이 편하게 감상할만한 작품입니다. 초중반까지는 개그와 알콩달콩함의 코드를 이어가고 중반 넘어서는 분위기가 조금 바뀌는데 개그 중심에서 멜로 부분이 점점 강조되어 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체 분량도 24편으로 중드치고는 짧은데다가 로맨스 코미디 특성상 마무리도 마음 편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약간은 유치한 개그 코드만 맞는다면 무난하고 재미있게 볼만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방영은 채널차이나에서 방송하고 다시보기 VOD 서비스는 네이버시리즈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둘 다 시청이 어려우신 분은 추후에 웨이브나 왓챠플레이, 넷플릭스, 티빙 등의 정액제 다시보기 사이트에 올라오는 것을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상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