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넷플릭스 <메시아> 미드 간단 소개와 평점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20. 1. 14. 22:28

  미드 <메시아> 넷플릭스에서 공개되 상당히 많은 화제를 불러온 작품입니다. 현재 시즌1까지 나왔고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시아라는 주제가 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 같은 종교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내용이다보니 많은 논란과 논쟁거리를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내용적으로는 어느 한 종교를 옹호하거나 하는 종교색이 있는 드라마는 아닙니다. 뿐만아니라 대중적인 평가를 아주 높게 받은 재미부분에서는 잘 짜여진 드라마입니다.

  작품을 감상하기 전에 메시아라는 단어의 뜻과 종교적 의미를 간략하게 알고 넘어가시면 감상에 좀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메시아의 의미


  우선 이쪽 종교에 대해 전혀 모르신다는 전제하에 아주 간략히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옛날 중동의 이스라엘에는 유대교라는 종교가 있었고 후에 이 유대교에서 기독교(천주교, 개신교)가 갈라져 나옵니다. 이슬람교는 갈라져 나왔다기 보다는 뿌리의 일정부분을 공유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시아는 히브리어(이스라엘 언어)로 구세주 혹은 구원자를 뜻하는 말로 최종적으로 세상 혹은 자신의 공동체를 보호해주고 구원에 이르게 하는 존재를 말합니다. 이 메시아는 후에 헬라어로 그리스도라는 단어로 번역됩니다. 또 그리스도라는 단어는 후에 중국에 전파되면서 한자어로 비슷한 발음인 '기리사독(基利斯督)'이라고 음차되어 쓰여지는데 '리사을 믿는 종' 줄여서 '기독교'라는 표현이 탄생하게 됩니다.

  

  즉 메시아 - 그리스도- 기독은 같은 대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종교의 정점에 서서 구원으로 이끌 인물인 것이지요. 얼마나 중요한 인물인지 아시겠지요? 이 메시아는 유대교에서는 아직 세상에 나타나지 않았다고 여겨지고 기독교에서는 예수가 바로 메시아라고 믿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메시아는 바로 이런 인물로 여겨지는 사람이 실제로 나타나면서 진짜인지 가짜인지 파헤처나가는 이야기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메시아 기본 줄거리 간단소개


  모래와 바람만이 존재하는 중동의 한 벌판에서 홀연히 한 남자가 나타납니다. 이 남자는 신의 말을 전하며 난민들 사이에서 메시아로 추앙받기 시작합니다. 작은 소동으로 여겨지던 이 남자와 그를 따르는 사람들은 어느새 이스라엘 국경을 넘고 여러 기적들을 일으키며 이스라엘을 순식간에 발칵 뒤집어놓게 됩니다. 


  결국 이 남자의 이야기를 이스라엘을 넘어 전세계로 퍼져나갔고 점점 큰 파장이 되기 시작합니다. 이에 심상치 않은 사건이라고 생각한 미국의 CIA에서 이 남자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해 여원이 파견되어 조사를 하기 시작하는데....



  넷플릭스 메시아는 논란도 논란이지만 대중적으로도 일단 성공을 거둔 것으로 보입니다. IMDb 평점은 7.9점, 로튼토마토 유저평점은 89%로 대중적인 평가는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반면에 평론가 점수는 낮아서 로튼토마토 지수는 37%를 기록했습니다. 재미는 있지만 보는 사람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서 감상할지 말지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