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의천도룡기 2003> 무협드라마 간단 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20. 1. 29. 16:49

  <의천도룡기>는 김용의 작품중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명작입니다. 다른 김용작가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그동안 무수히 많은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드라마판은 1978년판부터 가장 최근의 2019년판까지 8번이나 드라마화 되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의천도룡기 2003>은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꼽히는 86년도 작품과 함께 가장 인지도가 높은 버전입니다. 최근에 <의천도룡기 2019>가 높은 완성도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의천도룡기 2019>를 재밌게 보셨다면 2003년판을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록 예전작품이라서 화질이나 효과등에서 부족하지만 역대 의천도룡기 중에서 로맨스적인 연출을 가장 섬세하게 표현한 작품이기 때문에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국내 방영은 2019년 1월 30일부터 중국드라마 채널인 채널칭에서 방영하고 채널칭 홈페이지에서 VOD로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정액제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는 아직 올라온 곳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총 40부작입니다.


  

  대략적인 등장인물 소개와 내용소개는 위의 2019년판 소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무기 역 배우 소유붕


  주인공 장무기 역을 맡은 소유붕은 소호대라는 가수로 활동을 하다 배우까지 영역을 넓힌 대만의 스타입니다. 드라마와 영화에서 최근까지도 활약을 하고 있는 베테랑 배우로 띠아오만 공주라는 작품에서 장나라와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감독으로도 활약해 일본드라마인 용의자X적 헌신의 중국판 감독을 맡기도 했습니다. 


 

조민 역 배우 가정문


  조민 역을 맡은 배우 가정문은 당시 핫한 청춘스타였고 지금까지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최근작은 궁쇄연성, 아문여악적거리 등이 있습니다. 



주지약 역 배우 고원원


  북경자전거라는 영화로 데뷔했고 소유붕, 가정문과 함께 당시 유명했던 스타였습니다. 의천도룡기 전에는 상대적으로 인지도는 낮았다고 합니다. 가정문이 연기한 조민과 고원원이 연기한 주지약은 역대 의천도룡기 작품중에서도 최고로 꼽힐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고원원은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하려했으나 의천도룡기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덕분에 계속 배우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도 합니다.

  의천도룡기의 큰 인기와 높은 평가 덕분에 세 배우들은 스타덤에 오르고 고원권과 가정문은 둘도 없는 친한 친구사이가 되어 지금까지도 우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의천도룡기 2003은 지금 작품에 비하면 화질이나 연출면에서 모자를 수도 있지만 무협이라는 장르가 비주얼로만 즐기는 장르는 또 아니기 때문에 무협작품을 좋아하신다면 감상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