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드 데들리 클래스(Deadly Class) 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1. 11. 12:41

암살이라는 소재와 청소년 학원물이 합쳐진 독특한 스토리의 미드 데들리 클래스입니다. 배경은 1980년대. 주인공이 암살자를 육성하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스토리는 시작됩니다. 그곳의 학생들은 모두 암살자가 되기위해 모인 친구들인데요. 당연히 선생님도 암살자입니다. 이 곳에서 가혹한 훈련을 받으며 암살자가 되어가지만 윤리적인 고민과 사춘기의 반항등이 어우러져 독특한 스토리가 만들어집니다.



 주인공은 보호시설에서 나와 길거리에서 노숙을 하며 지내는 신세입니다. 쓰레기통을 뒤지며 사회의 불만이 가득하지만 할 수 있는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체념하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그의 잠재력을 알아본 고등학교 선생님과 제자들이 그를 스카웃합니다. 



  주인공이 입학한 곳은 전세계 문제아들을 모아 놓은 고등학교입니다. 교과서가 암살방법 안내서이고 수업준비물이 무기인 것만 빼면 외형은 정말 미국 고등학교입니다.


  

 데들리클래스는 2019년1월부터 방영되는 신작미드입니다. 암살이라는 소재답게 동서양의 각종 암살무기와 무술, 장비들이 등장합니다. 동양 캐릭터의 비중도 적지 않습니다. 사실 암살이라는 소재를 제외하면 성장물, 학원물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암살이라는 독특한 소재는 데들리클래스의 분위기에 차별화를 선사합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두우면서도 코믹한 부분도 군데군데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직 2부까지만 방영되어 판단하기는 이르지만 나름 독특하고 신선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액션씬도 꽤 충실하구요. 다만 폭력적인 장면이 많으므로 취향이 아니신 분들도 있을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