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드추천 홈랜드(Homeland) 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1. 19. 16:45

  홈랜드는 상당히 잘만들어진 드라마로 평가받는 정치미드입니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극찬했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입니다. 시즌3까지 큰 호평을 받았고 그 이후에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시즌8로 완결되었습니다.


  2012년에 에미상 6개 부문을 수상하고 2013년 골든글러브에서도 상 3개를 받으며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홈랜드 (Homelamd) 간단 줄거리

  이라크에서 벌어진 '이라크자유작전' 중에 실종이 되어 전사자로 처리된 해병 니콜라스 브로디. 모두가 죽은 줄만 알았던 주인공이 8년만에 아프가니스탄에서 구출되어 돌아옵니다. 미국 대중들에게 전쟁영웅으로 추앙받는 브로디. 하지만 알카에다에 잡혀있던 미군중에 변절자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한 CIA요원 캐리 매티슨은 브로디를 감시하기 시작합니다.



  홈랜드(Homeland) 등장인물 소개



 니콜라스 브로디

  이라크에서 실종되어 전사자 처리되었지만 알 카에다에 8년 포로가 되었다가 구출되어 돌아옵니다. 전쟁영웅으로 추앙받지만 8년간의 공백은 이전의 삶을 많이 변화시켰습니다. 



  제시카 브로디

  니콜라스 브로디의 아내입니다. 8년만의 기적적인 생환에 행복해하지만 그가 없는 동안 삶은 많이 변해있었습니다. 남편이 죽었다고 생각한 그녀는 예전과는 조금 다른 삶을 살고있었고 남편이 낯설고 어렵기만 합니다.

  


 캐리 매티슨

  중동 지역의 테러 위협을 담당하는 CIA요원. 자신의 정보원으로부터 알카에다에 잡혀있던 미군포로 중에 배신자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합니다. 본국으로 돌아온 브로디를 감시하기 시작합니다.



  사울 베렌슨

  중동 지역을 담당하는 CIA의 팀을 통솔하는 리더. 캐리의 오랜 멘토이기도 합니다. 신중하고 사려깊은 인물입니다. 캐리를 믿어주고 브로디를 감시하는 것을 허락해줍니다.



  홈랜드 감상평

  전체적인 소재가 우리에게도 낯설지만은 않은 이야기라서 몰입이 좀 더 쉬웠습니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시즌1~4와 시즌5~8로 나누어집니다. 여주인공의 조울증환자 연기는 대단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서 호불호가 조금 있는 것 같기도 하더군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는 쫄깃하긴 하지만 초반부를 지나서야 몰입하게 됬습니다. 초반부는 어느정도 참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친듯이 재밌게 보진 않았습니다만 시간이 아깝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잘 만들어지기도 했구요. 정치미드 스타일을 싫어하지 않으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