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히어로 영화하면 떠오르는 양대산맥 마블과 DC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DC는 영화쪽에서는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해왔는데요. 마블의 기세에 조금 밀리는 형세입니다. 

  하지만 DC도 드라마쪽에서는 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최근 DC 타이탄이 방영되면서 상당히 재밌다는 평들이 많습니다.



  DC 타이탄의 원작이 되는 만화는 틴 타이탄즈(Teen Titans)라는 코믹스입니다. 캐릭터 자체는 조연급의 캐릭터들이지만 등장인물 간의 조합과 스토리 전개가 꽤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DC타이탄 간단 줄거리


  배트맨의 조수 로빈(사이드킥)으로 활동하던 딕 그레이슨. 그는 로빈에서 은퇴하기로 결심하고 디트로이트의 경찰로 활동합니다. 어느날 경찰차를 훼손한 혐의로 잡혀들어온 레이첼은 만나게 되고, 그녀를 찾던 스타파이어도 만나게 됩니다. 이후에 가필드를 게임센터에서 만나면서 넷은 동맹을 이루게 됩니다.



DC타이탄 등장인물 설정소개(DC세계관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로빈 (딕 그레이슨)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배트맨의 첫번째 사이드킥. 딱히 초능력은 없고 화려한 몸놀림과 무술을 구사합니다. 주무기는 부러지지 않는 봉 에스크리마 스틱. DC세계관에서는 초능력없는 인간 중 제일 강한 10인 안에 든다고 합니다. 알파벳 R을 상징으로 사용합니다. 본래 서커스단에서 부모님과 함께 공중곡예를 했지만 악당들의 계락으로 부모님을 잃게 됩니다. 이 때 서커스를 관람중이던 브루스(배트맨)이 그를 거둬들이게 됩니다.



  레이븐

  어마어마한 힘을 가진 악마 트라이곤의 딸. 컬트집단에서 악마에게 제물로 바쳐진 어머니와 트라이곤 사이에 태어났습니다. 어머니 아렐라는 레이븐을 트라이곤으로부터 떨어뜨려놓기 위해 감정과 능력을 조절하는 법을 가르칩니다. 하지만 악마의 피가 흐르고 있어 완전히 벗어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타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착한 품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스타파이어

  타마란(Tamaran)이라는 행성 출신의 외계인으로 타마란의 공주입니다. 흡수한 태양열을 이용해 날아다닐 수 있고, 스타볼트(starbolt)라는 블라스트(에너지파)를 발사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비스트보이

  생물학자인 부모님 밑에서 자란 비스트보이는 어떤 사고로 인해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어떠한 동물로도 변신이 가능합니다. 동물로 변신 했을 때는 그 동물의 능력을 쓸 수 있습니다. 단순히 동물의 모양만 아니라 크기도 똑같이 변신합니다. (공룡으로도 변신할 수 있음)



DC타이탄 감상평

  DC답게 전반적인 분위기는 조금 어둡습니다. 하지만 스토리 전개가 입체적이고 액션장면도 나름 충실했습니다. 질질 끄는 부분도 많지 않았구요. 역시 DC는 드라마쪽으로는 실망시키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트맨이나 슈퍼맨 같이 직접 출연은 않더라도 같은 세계관 안에 인물들이 상당히 자연스럽게 언급이되서 재미를 더했습니다. 현재 시즌1까지 나왔고 시즌2는 제작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히어로물이나 DC팬이라면 상당히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