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꽃보다 남자의 저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대만, 일본, 한국, 터키판 꽃보다

남자가 나온 지금 중국판까지

합세하였습니다.

제작비는 무려 300억원.

일본판이 아닌 대만판을 리메이크해

제목은 유성화원입니다.



   신데렐라 스토리의 현대판 재해석이라고도 할 수 있는 꽃보다 남자는 각국에서 드라마화 할 때마다 큰인기를 불러왔었습니다. 이번 유성화원은 일본판이 아닌 대만판의 리메이크인데요. 일본판, 대만판을 구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대만판은 원작인 만화 꽃보다 남자가 완결이 나기 전인 2001년에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대만판 유성화원은 1기는 원작 스토리 그대로 진행됬지만 2기는 원작의 연재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독자 기획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런데 이게 거꾸로 원작에게도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이는 작가가 원작에 집착하지 않고 자유롭게 각색을 용인한 덕분이기도 합니다.



  이번 중국판 유성화원은 넷플릭스에서 방영을 합니다. 제작비는 300억 정도로 상당히 큰 스케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다만 기존의 꽃보다 남자에는 없는 오리지널리티를 추구한 점. 개연성이 부족한 플롯전개, 기존의 유명 에피소드 삭제등으로 기존 팬들로부터 아쉬움이 많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기존 팬들에게는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작품임에는 확실합니다. 기존 작품을 재해석한 부분들이 오히려 좋은 평가를 받은 부분들도 있었고 시대 흐름에 따른 변화들도 장점들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유의 막장스러움이나 거북함이 많이 줄어들어서 담백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었다는 평들도 많았구요. 또 대만판 OST를 사용해서 기존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등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부분들도 많았습니다.


  유성화원2018 등장인물 간단 소개



심월 (여주인공 산차이 역)



왕학체 (남주인공 따오밍스 역)



관홍 (레이 역)



양정강 (메이 역)



오희택 (사먼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