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취영롱 醉玲珑> 줄거리, 등장인물 간단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2. 10. 21:37

  <취영롱>은 사십야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삼생삼세십리도화, 화천골, 미미일소흔경성 등을 연출한 임옥분 감독이 참여하였습니다. 임옥분 감독은 중국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상당히 인지도가 있는 분이지요.

  원작 소설은 타임슬립물이지만 드라마판에서는 이 설정없이 서위 대통연간 12년(국가는 가상국가)이 시대적 배경인 고전멜로물로 제작되었습니다. 



  취영롱 간단 줄거리 소개 

  여주인공 봉경진은 황실과 백성들의 안녕과 평안을 수호하는 역할인 무족의 무녀입니다. 무녀 봉경진은 어느날 역모의 누명을 쓰고 다른 황자들로부터 쫓기던 4황자 원릉(남주인공)의 목숨을 구해주게 됩니다. 무족은 황자 원릉을 도와 그가 황제의 자리에 오르도록 돕와주는데요. 이 과정에서 원릉과 봉경진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황제의 자리에 오른 원릉은 봉경진과 결혼하려고 하지만 무족과 황실은 결혼할 수 없다는 오랜 규율때문에 황실은 혼란스러워집니다. 결국 우여곡절 끝에 함께하게 된 두사람. 하지만 그것도 잠시 7황자 원잠이 반란을 일으키고 원릉의 목숨이 위태로워집니다. 결국 원릉을 구하기로 결심은 봉경진은 금지된 술법 구전영롱진을 발동시키고 현재의 세계를 다시 새로운 세계로 재구성하게 됩니다.



  구전영롱진을 발동해 재건한 새로운 세계는 이전 세계와 모든 것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무족은 역적으로 몰렸고 원릉은 봉경진이 누군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새로운 공간에서도 운명같이 부딪치는 두사람. 결국 봉경진은 원릉을 다시 도와주려 합니다. 둘의 사랑이 다시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취영롱 등장인물 간단 소개 

  

  

  원릉 역 진위정 

  서위의 4황자이고 현갑군의 총사령관입니다. 취영롱의 남주인공. 타고난 무인이고 뛰어난 무공을 가진 실력자이지만 이를 시기한 세력에 의해 누명을 쓰고 역모로 몰립니다. 정의롭고 리더십이 강하지만 고집불통인 면도 있습니다. 무족의 보호와 도움을 받던 중 무녀인 봉경진과 사랑에 빠집니다.



  봉경진 역 류시시

  취영롱의 여주인공. 무족의 성무녀. 원릉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려는 인물. 독립적이고 의지가 강한 인물.


 

  천체 역 류혁군

  서위의 황제. 형의 자리를 뺏고 황제에 오른 인물입니다. 틈틈히 국정을 돌보고 사치도 하지 않는 인물이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얻으려 하는 성격입니다. 원릉이 자기자리를 노린다고 생각해 그를 없애려 합니다. 



  원잠 역 서해교

  서위의 칠황자. 원릉과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인물. 굉장히 조용하고 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정적인 부분이 강한 원릉과는 다르게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합니다. 봉경진이 구전영롱진을 쓸 수 밖에 없도록 만든 인물. 하지만 구전영롱진 발동 이후에는 다른 면모를 보여줍니다.



  석사(왼쪽)과 도요(오른쪽)

  둘 다 무족의 장로입니다. 석사와 도요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이고 함께 봉경진을 키운 인물입니다. 봉경진을 후계자로 키우려하고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물들입니다.



  취영롱은 두 주인공의 사랑이야기뿐만 아니라 주변인물들의 사랑이야기도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각기 다른 사랑이야기를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권력을 둘러싼 여러가지 갈등과 그 속에서 여기저기 피어나는 사랑이야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좋은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