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향밀침침신여상>의 주연배우 등륜과 <삼생삼세십리도화>의 봉구 역을 했던 적려열파(디리러바)가 주인공을 맞은 로맨스 현대물 드라마 <일천령일야一千零一夜>입니다. 총 49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일천령일야의 뜻은 우리에게는 천일야화 혹은 아라비안 나이트로 알려진 설화집의 중국식 이름이라고 합니다. 



  일천령일야 간단 줄거리 

  여주인공 링링치는 착하고 선량한 성격이지만 소심하고 자신감이 부족한 소녀입니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일하는 회사에서도 자기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지요. 어느 날 우연히 만나게 된 보하이를 짝사랑하게 된 그녀는 보하이가 운영하는 회사에 플로리스트로 입사하기로 결심합니다.

  입사시험에 3번이나 떨어진 그녀는 겨우겨우 판매사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하이에게 다가지도 못할만큼 소심한 그녀. 그러던 어느날 최신 첨단기술인 수면 개선 프로젝트 테스트에 참가하게 되고 기계의 이상으로 같이 참가했던 보하이에 꿈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과연 링링치는 자신의 사랑을 보하이에게 고백할 수 있을까요?




  드라마의 제목인 일천령일야의 뜻은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이야기집 천일야화, 아라비안나이트인데요. 드라마를 감상하다보면 왜 이런 제목을 지었는지 이해하게 됩니다. 현실에서 꿈으로 넘어갈 때마다 꿈속에서 다양한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서로가 등장하는데요. 

  현대물임에도 사극, 무협 요소도 조금씩 가미되어 있어 이런 부분을 감상하는 것도 드라마의 큰 재미중에 하나입니다. 두 배우의 매력을 여러가지 모습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일천령일야 등장인물 간단 소개  ---

 


  보하이 역 등륜

  화훼회사인 화지아의 대표. 일을 할 때는 냉정하고 완벽주의자여서 직원들에게는 식인꽃이라는 별명까지 붙었습니다. 중국에서 제일 잘나가는 플로리스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겉모습과는 달리 어릴적에 당한 사고로 인해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링치 역 절려열파(디리러바)

  소심하고 자신감 없는 성격이지만 짝사랑하는 보하이에게 가까이 가기 위해 플로리스트를 꿈꿉니다. 평소에는 보하이에게 다가가지도 못하지만 그의 꿈속에 들어갈 수 있게 된 뒤로 보하이를 위해 적극적인 모습으로 자신을 바꾸려 합니다.



  모난 역 진혁룡

  보하이의 회사인 화지아의 신입사원. 유럽에서 자라고 스탠포드 대학까지 졸업한 인재. 매우 잘생기고 똑똑하고 눈치까지 빠른 인물. 링링치의 절친이고 늘 그녀곁을 지켜주는 존재.



  루보니 역 왕서자

  화지아의 인사팀에서 일하는 링링치의 절친. 빼어난 미모로 엄청난 인기녀입니다. 항상 끊이지 않고 연애를 하지만 진짜로 좋아하는 상대를 찾자 오히려 망설이게 됩니다.



  저우신옌 역 축서단

  보하이와 대학교 동창으로 같이 회사를 창업해 화지아를 일으킨 인물입니다. 현재는 화지아의 마케팅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보하이를 짝사랑해왔습니다. 



  천모 역 장호유

  보하이의 절친이지 비서입니다. 저우신옌을 남몰래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항상 저우신옌 옆에 있다가 그녀를 챙겨주는 인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