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드 <타임리스>는 역사물겸 타임슬립물입니다. 최근에는 시즌 2 마지막에 문재인 대통령이 언급되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 10월부터 방영했고 현재 시즌2까지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시즌 1은 16부작, 시즌 2는 10부작입니다. 시즌 2는 10부작이었으나 추후에 11,12화 두 에피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추가된 에피소드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언급되죠.

  실제 역사가 언급되는 스토리이기 때문에 역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큰 재미를 줄 드라마입니다. IMDb 평점은 현재 7.7입니다.



  타임리스 간단 줄거리 소개 

  기술력이 고도로 발달한 먼 미래. 한 기업에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타임머신을 개발하게 됩니다. 하지만 플린이라는 인물이 나타나 타임머신을 훔쳐 과거로 도망칩니다. 뿐만아니라 과거를 망쳐 미래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결국 이를 저지하려는 팀이 구성되 파견되게 됩니다.

  이 팀은 군인(위 사진 왼쪽), 역사학자(가운데), 엔지니어(오른쪽) 총 3명으로 구성되어 집니다. 이들은 플린을 추척하며 테러를 막고 역사가 크게 변하지 않도록 막는 임무를 받습니다. 타임슬립으로 미국 독립전쟁과 남북전쟁, 2차 세계대전, 냉전시대등을 거쳐가며 플린을 추척하고 풀린의 목적을 밝히려 합니다.



  타임리스의 기본 스토리상 미국의 역사가 중심이기 때문에 미국역사적 사건들을 알고있다면 조금 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의 추가된 에피소드 11~12부에서는 한국전쟁때의 흥남철수작전을 다루고 있는데요 여기서 문재인 대통령도 언급됩니다. 

  미국의 굴직한 역사적 사건을 따라 의상이나 배경도 그에 맞춰 변하는데요. 이러한 부분들도 상당히 볼만한 부분입니다. 실제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이 등장하는만큼 역사물과 SF물에 흥미가 있으시다면 상당히 재밌게 보실만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스토리도 너무 심각하지 않고 캐주얼하게 감상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