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녹비홍수> 뜻과 기본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8. 4. 13:58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는 관심즉란의 소설 서녀명란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북송시대를 배경으로 봉건시대 상류층 여인의 삶을 다루고 있습니다. 유명배우인 조려영, 풍소봉, 주일룡이 연기하였고 총 78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가정내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여주인공이 온갖 역경을 겪으며 무시를 받지만 결국 모든 것을 이겨내고 성장해나가는 스토리이고 다양한 인물들간의 갈등과 다양한 이야기가 주된 소재입니다.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 뜻

  知否知否应是绿肥红瘦는 송나라 시대의 여류작가 이청조의 '여몽령'이라는 고전시의 마지막 구절입니다.

  이 작품의 전체구절을 살펴보면

  

  昨夜雨疏風驟(작야우소풍취)

  어젯밤에 성근 비가내리고 세찬 바람이 불었네

  

  濃睡不消殘酒(농수불소잔주)

  깊이 자고 난 후에도 남은 술기운이 가시지 않네

  

  試問捲簾人(시문권렴인)

  주렴을 말아 올리고 있는 시종에게 

  

  卻道海棠依舊(각도해당의구)

  오히려 해당화는 여전히 피어 있다고 하네

  

  知否? 知否?(지부지부)

  알고있니? 알고있니?

  

  應是綠肥紅瘦(응시록비홍수)

  푸른 잎만 무성해지고 붉었던 꽃은 모두 시들었을 것이란다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 기본 줄거리

  성씨 집안의 여섯째 아가씨인 명란은 어릴적부터 똑똑하고 이쁜아이였습니다. 하지만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시고 계모에게 냉대를 받으면서 자라나게 됩니다. 배다른 자매들에게도 무시당하고 불편한 존재이기만 했던 명란은 아버지의 무관심속에서 외롭고 힘든 어린시절을 보냅니다. 하지만 따뜻하고 자상한 할머니의 보살핌 덕분에 지혜롭고 총명한 여인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명란은 녕원후부의 둘째 공자인 고정엽과 친분이 생기게 되고 우역곡절 끝에 고정엽은 명란을 사랑하게 됩니다. 지혜로운 명란은 고정엽과 함께 악독한 친척들과 조정의 썩은 관리들을 하나하나 물리처가며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나가기 시작합니다.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 등장인물 소개

  


  성명란 역 배우 조려영

  집안에서 가장 무시당하고 업신여겨지는 존재. 아버지는 무관심하고 언니와 영동생은 끊임없이 괴롭히기만 했습니다. 계모역시는 그녀를 무시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자상한 할머니의 사랑과 보살핌 덕분에 똑똑하고 지혜로운 여인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의 능력을 숨기고 의연하고 자립심 강한 여인으로 성장합니다.



  고정엽 역 배우 풍소봉

  명문가의 둘째 공자. 명란을 여러번 위기에서 구해주는 인물. 명란이 가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점점 중요한 인물로 성장해 갈 때 고정엽은 어려움을 겪고 변방으로 떠돌게 됩니다. 후에 군에 들어가 공을 세우고 명란과 결혼까지 계획하게 됩니다.



  성씨 노마님 역 배우 차오추이펀

  온 가족이 명란을 무시하고 핍박할 때 그녀를 자상하게 돌보아준 인물. 따뜻한 사랑으로 명란이 지혜롭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장 크게 도와주는 분입니다.



  제형 역 배우 주일룡

  평녕군주의 아들로 제공부의 2공자입니다. 학식이 높고 능력이 출중하기로 소문이 났고 성품도 선한 멋진 남자. 명란을 보자마자 사랑에 빠지고 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