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F팬이시라면 많이들 알고계시는 <배틀스타 갤럭티카>의 스타벅 역할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줬던 배우 케이티 새코프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SF 미드로 돌아왔습니다. SF장르 팬이시라면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나더 라이프 Another Life>는 2019년 8월 2일 현재 IMDb평점 4.6/10점, 로튼토마토 미터 7%, 로튼토마토 관객점수 60%로 그리 좋은 반응은 얻지 못하고 있는데요. 평점을 좀 더 자세히보면 극과 극으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호불호가 좀 있는 작품으로 보여집니다. 등급은 청불 등급입니다.



어나더 라이프 시놉시스


  어느 날 우주로부터 미확인비행물체가 지구에 나타나고 많은 사람들이 당황과 두려움, 동요속에서 이 미지의 물체와 접촉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이 물체는 아무런 응답이 없었고 결국 전문가들을 투입해 좀 더 여러가지의 시도를 하려합니다.

  이 때 미지의 물체로부터 어떤 신호가 나오는 것을 발견하고 이 신호의 발신지를 찾기 위해 우주선 살바레호를 발진시킵니다. 살바레호의 선장 니코(케이티 새코프)는 출발한지 얼마안되 생각지 못한 여러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어나더 라이프 등장인물 간단소개



니코 역 배우 케이티 새코프


  미지의 신호 발신지를 찾기위해 출발한 살바레호의 사령관. 과거에 팀원을 잃은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스 이사코비치 역 배우 엘리자베스 페이스 루드로


  살바레호의 부조종사. 니코 함장 밑에서 서포트를 하는 역할.


 


윌리엄 역 배우 사무엘 앤더슨


  우주선 살바레호의 인공지능 컴퓨터. 보통 인공지능 컴퓨터는 모니터나 음성으로만 나타나지만 어나더 라이프에서는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버니 마르티네즈 역 배우 A.J. 리베라


  탐사팀의 일원으로 미생물학자입니다. 요리도 잘하고 분위기를 둥글게 만드는 재주도 있습니다.



어거스트 역 배우 블루 헌트


  살바레호의 엔지니어. 구성원들 중에 막내이지만 책임감과 근성을 가지고 있고 엔지니어 기술도 탁월합니다.



사샤 헤리슨 역 배우 제이크 아벨


  미국 국회의원으로 국민을 대표해 외계 생명체를 만나 대화하고 중간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미국 최연소 국회의원이자 국방부 장관의 아들로 금수저중에 금수저.



올리버 소콜로브 역 배우 알렉스 오제로브


  어거스트와 같은 함선 엔지니어. 기계장치의 문제가 생길 때마다 나타나 어거스트와 함께 문제를 해결합니다.



미셸 바가스 역 배우 제시카 카마초


  살바레호의 통신 담당관. 우주선 전체의 통신과 지구와의 통신을 담당합니다.



에렉 웰레스 역 배우 저스틴 채트윈


  탐사팀의 언어학자. 외계와의 조우시 발생한 언어적인 문제등을 컨트롤하기 위해 참가했습니다.



하퍼 글래스 역 배우 셀마 블레어


  미국에서 엄청 유명한 리포터. 지구에 떨어진 미확인 외계물체에 관한 특종을 잡기위해 지구 연구팀과 함께 고군분투합니다.



  어나더 라이프는 청불등급이지만 전반적으로 수위가 그렇게 높지는 않았습니다. 잔인한 장면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크게 무리는 없어보였습니다. 

  스토리의 많은 부분이 우주선이라는 좁은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초반부에는 외계와의 조우보다는 구성원 간의 갈등과 이해등에 좀 더 집중되는 모습입니다.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성장해가고 관계가 단단해지는 흐름으로 진행되는데요. 전반적으로 구성과 연출이 매끄럽지는 못했습니다.

  아마 완성도 높은 우주SF인 배틀스타 갤럭티카나 컨택트, 인터스텔라 급의 작품을 기대하신다면 실망이 크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높은 수준을 기대하지만 않고 설정의 몇몇 부족한 부분들을 눈감아줄 수 있다면 우주라는 배공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적당히 즐기기에는 나름 나쁘지 않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