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백낭자전기> 기본줄거리와 등장인물 소개

category 미드, 중드, 일드 2019. 8. 7. 19:24

  신백낭자전기 1992년에 방영한 인기드라마 백낭자전기를 새롭게 각색한 드라마로 중국의 4대 민간전설 중에 하나인 백사전을 모티브로 한 드라마입니다. 백사전은 중국에서는 워낙 유명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여러번 작품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왕조현과 장만옥이 연기한 영화 <청사>라던가 최근에는 드라마<천계지백사전설>도 같은 백사전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외에도 신백낭자전기는 '4000년돌'로 불리는 아이돌 쥐징이(국정의)가 출연을 해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원작품이 수작으로 불리웠던만큼 더욱 세심하게 업그레이드했다고 하는데요. 중국 판타지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기대해볼만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총 36부작입니다.





신백낭자전기 기본줄거리 간단 소개


  신선이 되기 위해 천년동안이나 아미산에서 수련을 한 하얀뱀 요괴 백소정은 인간 여자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백소정은 아미산의 관음보살 옆에서 신선이 될 떄까지 수련을 계속하고 싶었지만 관음보살은 인간세상에서 덕을 쌓으라고 명령합니다. 

  할 수 없이 여자의 모습으로 인간세상에 내려온 백소정은 작은 화타로 불리우며 사람들을 치료해주는 의원 허선을 만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오해했지만 허선이 선한사람이라는 것을 알게된 백소정은 허선을 도와 나쁜 요괴들을 물리치며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을 도와줍니다. 그와중에 500년을 수련한 청사(파란뱀)을 만나 동료가 되기도 합니다.

  자신이 요괴인 것을 숨긴 채 허선을 돕던 백소정을 의심한 이포두는 요괴퇴치를 하며 법력을 쌓던 승려 법해를 불러오고 법해는 요괴인 백소정을 찾아가게 되는데...



신백낭자전기 등장인물 간단 소개



백사 백소정 역 배우 국정의


  신선이 되고자 긴 세월동안 아미산에서 수행하고 있는 백사 요괴. 천 년동안 수련한 끝에 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습니다. 덕을 쌓아 신선이 되고자 인간세상에 내려와 의원 허선을 만나게 됩니다. 허선의 착한 마음씨에 감동해 요괴임을 숨긴 채 허선을 도와주며 점점 가까워지게 됩니다.



의원 허선 역 배우 우몽롱


  선량한 성품을 가지고 있는 의원으로 '작은 화타'라고 불립니다. 의원으로서 힘없고 가난한 사람들도 도우며 지내던 중 갑자기 찾아온 백소정으로 인해 커다란 변화를 겪게 됩니다. 백소정을 인간으로 알고 있고 그녀와 같이 지내며 점점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청사 소청 역 배우 초연


  500년동안 수련한 경력이 있는 청사(파란뱀) 요괴. 인간세상에 내려와 살던 중에 백사 요괴 백소정과 마주치게 됩니다. 같은 뱀 요괴인 백소정을 너무 좋아해 의자매를 맺고 곁에서 그녀를 돕는 동료가 됩니다.



승려 법해 역 배우 배자첨


  금산사에도 도를 닦은 법력이 높은 승려. 요괴의 정체를 간파하고 퇴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 세상에 해악을 끼치는 요괴를 퇴치하던 중 백소정이 요괴로 의심된다는 의뢰를 받고 그녀에게 찾아옵니다. 요괴를 퇴치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그의 사부는 요괴라도 선한마음을 가지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기도 합니다.



  신백낭자전기의 모티브가 된 백사전은 아주 유명할 뿐만아니라 정말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그래서 백사전을 모티브로 한 작품들도 서로 내용들은 조금씩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신백낭자전기도 기존의 백사전에서 다양한 스토리와 인물들을 추가해 더 재밌고 풍부한 이야기를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판타지 스타일의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관심이 갈만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